구미교육지원청, 마이구미(My Gumi) 탐방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구미교육지원청, 마이구미(My Gumi) 탐방 프로그램 운영
  • 이정수 기자
  • 승인 2018.04.24 0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노승하)은 지난 23일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이구미(My Gumi)탐방단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마이구미탐방단은 구미 관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7개 초등학교(황상초, 양포초, 선주초, 오태초, 상모초, 송정초, 형곡초)가 공동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우리 고장의 전통과 문화를 다양하게 체험함으로써 지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애향심을 함양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연간 6회에 걸쳐 운영 할 예정이다.

7개교에서 7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행사는 마이구미탐방단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무을면 일대 탐방 및 보리각시를 찾아가 전통 음식을 배우고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구미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마이구미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연극관람 및 연극배우기, 도리사 템플스테이 체험, 산동 생태 숲 견학, 선산 재래시장 체험, 금오산 등반 및 야은길재선생 체험관 등을 견학 할 예정이다.

추미애 교육지원과장은 “참여 학생들이 우리 고장의 문화와 전통을 다양하게 체험함으로써 고장에 대한 애향심을 함양 시키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구미교육지원청은 2017년에 삼성전자의 지원을 받아 교육복지 대상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총 6회에 걸쳐 마이구미탐방단을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은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