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이르면 오늘 첫 핫라인 통화"
상태바
추미애 "이르면 오늘 첫 핫라인 통화"
  • 윤슬기 기자
  • 승인 2018.04.23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북정상회담 지원에 당력 집중…'국회 결의문' 채택 촉구
남북정상회담이 나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은 이번 주를 ‘평화 주간’으로 정하고 당력을 남북정상회담 지원에 집중하는 모습이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윤슬기 기자] 남북정상회담이 나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은 이번 주를 ‘평화 주간’으로 정하고 당력을 남북정상회담 지원에 집중하는 모습이다.

23일 민주당에 따르면 원내 지도부는 ‘남북정상회담 성공 개최를 위한 국회 결의문’ 채택을 야권에 거듭 촉구하는 한편, 6월 지방선거 경선을 마친 광역자치단체장 후보들은 회담 성공을 기원하는 결의대회 개최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추미애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르면 오늘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첫 통화가 이뤄질 예정"이라며 "핫라인 연결은 남북정상회담의 성공 개최에 큰 기대를 갖게 하는 긍정적 신호"라고 강조했다.

추 대표는 이어 "정상회담은 분단의 질곡을 깨뜨리고 남북화해와 번영의 새 시대를 여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민주당과 문재인 정부는 남북정상회담을 계기로 남북의 지속적 교류와 협력을 이어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우원식 원내대표도 "역사적인 한 주가 시작됐다. 70년간 지속된 불신을 넘어 평화·공존으로 가는 한반도 운명이 나흘 앞으로 다가온 남북정상회담에 달려있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