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농식품으로 싱가포르 틈새시장 잡아라"
상태바
김해시 "농식품으로 싱가포르 틈새시장 잡아라"
  • 조재원 기자
  • 승인 2018.04.20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싱가포르 Novena Square에서 판촉전 펼쳐
김해시가 지난 18일부터 싱가포르 틈새시장을 김해농식품으로 공략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싱가포르 Novena Square에서 펼쳐진 판촉전 모습. 사진=김해시

[매일일보 조재원 기자] 김해시가 지난 4월 18일부터 20일까지 싱가포르에서 농식품수출판촉행사를 개최해 동남아시아 지역에 대한 농식품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20일 밝혔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싱가포르는 지리적 특성으로 바이어의 왕래가 많고 정부주도의 대외 개방형 경제를 추구해 세계적인 비즈니스의 중심지로 발전하였으며, 한류의 영향으로 한국상품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가 형성돼 수출마케팅의 효과가 높은 곳으로 주목받고 있는 곳이다.

이에 시는 생강차, 해삼죽, 어포김, 곤약쥬스, 선식 등 고품질의 가격 경쟁력이 있는 7개의 농식품을 선정해  Novena Square에서 판촉전을 펼쳐 4만불의 판매실적을 올렸고, 오는 5월 14일부터 20일까지 Great World City에서 지속적인 마케팅 행사를 개최하여 현지소비자 맞춤형 수출상품으로 실질적인 성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해외시장을 집중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박광호 김해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농식품수출 확대  및 현지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는 다양한 농산물 가공품개발 등 적극적인 수출시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