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드루킹 최대 피해자는 안철수"
상태바
유승민 "드루킹 최대 피해자는 안철수"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8.04.18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갑철수' 'MB아바타' 이해할 수 없었는데...진실 드러나고 있어"
바른미래당 유승민 공동대표가 18일 국회 본청 앞 계단에서 열린 '문재인 정권 인사 참사 및 댓글조작 규탄대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규리 기자] 유승민 바른미래당 공동대표는 18일 "지난 대선 때 '갑철수', 'MB아바타'가 왜 나왔는지 이제 알게됐다"며 "이번 드루킹 사건의 최대 피해자는 안철수 바른미래당 인재영입위원장"이라고 말했다.

안 공동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문재인 정권 인사 참사 및 댓글조작 규탄대회'에서 "지난 대선 때 당시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를 두고 '갑(甲)철수', 'MB(이명박)아바타' 이런 얘기를 하는 걸 보고 도대체 왜 그러는지 이해를 할 수 없었다. 그런데 이제 그 진실이 양파껍질 벗겨지듯 드러나고 있다"고 주장하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드루킹 댓글 사건과 관련해 "지난 대선 때 같은 (대선) 후보였던 문재인 대통령은 드루킹 사건에 대해 정말 모르고 있었는지 당장 국민 앞에 진실을 밝혀야 한다"며 "문 대통령이 이 사건을 정말 몰랐느냐, 뒷돈을 주지 않았느냐 하는 것은 지난 대선을 송두리째 뒤흔들 수 있는 일"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유 공동대표는 "우리 현명하신 서울시민들께서 지난 대선에서 어떤 불법과 비리가 판을 쳐서 안철수 후보가 당시 이런 피해를 입었는지 똑똑히 헤아려 달라"며 "이번 지방선거에서 반드시 심판해 주실 것을 저는 기대한다"고 안 후보 지지를 호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