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김경수, 박원순 경남지사 출마 간절히 바랐다"
상태바
박영선 "김경수, 박원순 경남지사 출마 간절히 바랐다"
  • 윤슬기 기자
  • 승인 2018.04.18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경선 후보인 박영선 의원은 18일 인터넷 댓글 조작 사건, 일명 ‘드루킹 사건’에 대해 “한마디로 요약하면 착한 김경수가 악마에게 당했다는 그림이 그려지는 사건”이라고 말했다.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윤슬기 기자]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경선 후보인 박영선 의원은 18일 인터넷 댓글 조작 사건, 일명 ‘드루킹 사건’에 대해 “한마디로 요약하면 착한 김경수가 악마에게 당했다는 그림이 그려지는 사건”이라고 말했다.

박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취재진과 만나 "국가정보원 댓글사건 국정조사와 최순실 국정농단 국정조사 위원으로 참여한 저의 경험으로 미루어 드루킹 사건은 '이명박근혜 정권'의 댓글 사건과 본질적으로 다르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명박, 박근혜 정권의 댓글 사건은 국정원, 국군기무사령부, 경찰이 동원된 국기 문란 사건이었지만, 드루킹 사건은 개인이 정치적 보신과 이권을 위해 브로커로 활동한, 개인의 야욕이 얼룩진 일탈 사건이었다"고 규정했다.

박 의원은 그러면서 “드루킹 사건으로 정국이 경색되고 야당의 문재인 정부 흔들기가 도를 넘어서고 있다”면서 “개혁은 지속해서 추진돼야 하고, 개혁 완수를 위해선 문재인 정부를 뒷받침할 강단 있는 서울시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드루킹이 자신의 사조직인 '경제적 공진화 모임'(경공모) 채팅방에서 '김경수 의원이 서울시장으로 박영선을 밀고 있다'고 언급한 데 대해 "사실 여부를 얘기할 수는 없다"고 했다.

그는 다만 "김 의원은 박원순 서울시장이 경남지사 선거에 출마해주기를 간절히 바랐던 것이 맞고, 그런 맥락에서 봤을 때 김 의원의 마음이 그런 식으로 읽혔을 수도 있다"고 추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