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수 "경남지사 선거, 5 대 5 싸움 될 것"
상태바
김경수 "경남지사 선거, 5 대 5 싸움 될 것"
  • 윤슬기 기자
  • 승인 2018.04.18 14:2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루킹' 사건 수사로 밝혀질 것"…김해을 전략공천 가능성에 무게
더불어민주당 경남지사 선거에 출마한 김경수 의원은 18일 “경남은 탄핵 국정에서 치러진 대선에서도 문재인 대통령 후보가 진 곳으로 이번 경남지사 선거에서도 5 대 5 싸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윤슬기 기자] 더불어민주당 경남지사 선거에 출마한 김경수 의원은 18일 “경남은 탄핵 국정에서 치러진 대선에서도 문재인 대통령 후보가 진 곳으로 이번 경남지사 선거에서도 5 대 5 싸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날 지역구인 김해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들을 만나 “자유한국당 김태호 후보에 맞서 선거 막판까지 최선을 다해야 할 것 같다”면서 “도민 마음을 얻는 사람이 51대 49로 승패가 갈라질 것”이라고 했다.

그는 최근 인터넷 댓글 조작 혐의를 받는 김모(필명 ‘드루킹’)씨와 연루된 의혹과 관련해 “수사를 통해 결과가 밝혀질 것”이라며 “이 사건이 (선거에) 불리해 보일 수 있지만 반대로 작용할 수 있다고 본다”고 했다.

김 의원은 또 자유한국당 측의 특검 수용여부에 대해서는 “정치공세이며 중앙당에서 판단할 것”이라고 선을 그으며 “지금은 어려운 국가 경제와 민생을 챙겨야 하지 정치공세에 몰두할 때가 아니다”라고 했다.

그는 김해을 보궐선거 후보 공천에 대해서는 "국회의원 후보 공천은 중앙당에서 결정할 사안"이라며 "현재 후보로 거론 중인 3∼4명을 중심으로 결정할 것 같고 현재 시기적으로 경선이 쉽지 않으리라고 본다"며 전략공천 가능성에 무게를 뒀다.

김 의원은 아울러 “정치를 언제까지 할지 모르겠지만, 노후에 은퇴하면 김해에서 노무현 전 대통령이 꿈꿨던 사람 사는 세상을 마지막까지 실현하면서 살고 싶다”고 했다.

한편 김 의원은 오는 19일 오전 10시 30분 경남 진주시에 있는 경남도청 서부청사 앞 광장에서 6‧13 지방선거 경남지사 출마를 공식선언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다불어 2018-04-18 14:52:52
더불어민주당이 국민의당과 19대 대선 관련 고발을 서로 취하키로 합의하고 국민의당에 제시한 리스트에 ‘민주당원 댓글조작 사건’ 주범인 김동원(49·필명 드루킹)이 포함된 것은 민주당이 김 씨의 존재와 역할에 인지하고 있었음을 뒷받침하는 것---> 더불어 댓글조작당은 이거나 해명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