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댓글조작 특검 가지 않으면 국회 보이콧"
상태바
홍준표 "댓글조작 특검 가지 않으면 국회 보이콧"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8.04.18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조작 천문학적 자금 당 자체 조사자료 발표할 것"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18일 오전 국회 본청 앞 자유한국당 천막농성장을 찾아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규리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18일 '민주당원 댓글조작' 사건과 관련, 특별검사를 통한 진상규명이 이루어져야 한다며 "특검으로 가지 않으면 국회를 보이콧 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홍 대표는 이날 국회 앞 자당 의원들이 설치한 '대한민국 헌정수호 투쟁본부' 농성장을 찾아 "객관적으로 국민한테 (진실을) 밝힐 특검이 아니고는 검·경은 이 사건에서 손을 떼야 할 것 아닌가. 특검으로 갈 수밖에 없지 않는가"라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한국당은 '민주당원 댓글조작 사건 및 김경수 의원 등 연루 의혹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검사의 임명 등에 관한 법률안'을 국회에 발의했다. 그러나 국회 관례상 특검이 여야 합의 없이 통과한 전례가 없기 때문에 장외 농성을 통해 여당의 특검 수용을 요구하고 있다.

그는 특검을 요구하는 구체적인 이유로 "검·경이 합작해서 사건을 은폐하려고 하는 것 아니냐 하는 그런 의심이 강하게 드는 짓을 어제도 했다"며 "나도 법조계에 있어봤지만 증거물을 제출했다가 도로 가져가고, 그걸 또 (가져가라고) 내 주는 사례도 처음 봤다"고 했다. 

그러면서 "대검에 포렌식이라고 해서 분석자료실이 있는데, 그걸 (분석을) 당장 하지 않고 확보된 증거물을 은폐하라고 도로 내 주는 것과 다를 바 없지 않냐"고 반문했다.

그는 또한 이번 사태와 관련한 당의 내부 수사 목표와 중간결과도 언급했다. 그는 "여론조작 사건이 단박에 이뤄지는 것이 아니라 2012년 대선으로 거슬러 올라가 대선에 관여했던 사람들도 이 사건과 연결돼 있다. 운영비만 하더라도 천문학적 숫자고 동원된 컴퓨터도 100억 단위가 넘어갈 것"이라며 "그 돈이 어디서 나왔는지 수사해야 한다. 우리 당에서 구체적인 자료가 곧 나올 것"이라고 했다.

한편, 그는 이날 문재인 정권을 독일 나치스 정권의 선전장관으로서 나치 선전 및 미화를 책임졌던 괴벨스 정권에 비유하며 비판하기도 했다. 그는 지난 7월 당 대표가 된 후 (문재인 정부가) 여론조작을 한다, 지지율 조작을 한다, 댓글 조작을 한다고 주장했다는 것을 언급하면서 "그 여론조사 기관이 어떻게 조작하는지 곧 드러날 것"이라며 "이런 식으로 여론조작하고 왜곡하고 댓글조작하고, 이게 괴벨스 정권이라고 수차례 이야기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런 여론조작 범죄 조직이 드루킹 하나만 있었을까. 하나만이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이제 가면의 베일이 벗겨지고 있기 때문에 국민들이 그 사이 속았던 것을 하나 둘 알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청와대는 검찰과 경찰의 댓글조작 사건 수사를 지켜보겠다는 입장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