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VR 시대] SK텔레콤, 함께 소통하는 실감미디어 대중화 선언
상태바
[AR·VR 시대] SK텔레콤, 함께 소통하는 실감미디어 대중화 선언
  • 박효길 기자
  • 승인 2018.04.18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공간서 상대방과 영상 공유하는 ‘옥수수 소셜 VR’
AR 재미 담은 영상통화 ‘콜라’로 새로운 경험 선사
SK텔레콤은 가상현실(VR) 기기를 쓰고 나의 아바타로 가상공간에 들어가, 다른 참여자들과 같은 동영상 콘텐츠를 보며 소통할 수 있는 ‘옥수수 소셜 VR’을 최근 공개했다. 사진=SK텔레콤 제공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SK텔레콤[017670]은 가상공간에서 상대방과 영상을 공유하는 ‘옥수수 소셜 VR’과 증강현실(AR)의 재미를 담은 영상통화 ‘콜라’ 등 함께 소통하는 재미로 인터렉티브 VR 콘텐츠의 대중화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SK텔레콤은 가상현실(VR) 기기를 쓰고 나의 아바타로 가상공간에 들어가, 다른 참여자들과 같은 동영상 콘텐츠를 보며 소통할 수 있는 ‘옥수수 소셜 VR’을 최근 공개했다.

‘옥수수 소셜VR’은 가상현실에 미디어 플랫폼 서비스 ‘옥수수’와 ‘소셜 커뮤니티’ 기능을 결합해, 가상공간에서 전 세계 친구들과 함께 동영상 콘텐츠를 즐기며 아바타를 통해 대화할 수 있는 서비스다.

‘옥수수 소셜VR’은 한류 콘텐츠 대표 기업인 ‘SM엔터테인먼트’의 인기 아이돌 그룹 엑소, 레드벨벳 등의 공연을 가상현실에서 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SK텔레콤은 향후 다양한 콘텐츠를 접목해 5G시대에는 가상공간에서 친구를 만나 쇼핑하고, 음악을 듣고, K팝스타 공연과 팬미팅에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옥수수 소셜 VR’ 참여자는 가상공간 내 대형 스크린에서 옥수수 영상을 볼 수 있다. 향후 5G 시대가 되면 고용량의 데이터 전송이 가능해 현재 풀HD보다 16배 화질이 선명한 8K(7680*4320) 영상을 제공하는 수준으로 업그레이드 될 예정이다.

또한 ‘옥수수 소셜VR’은 고객이 만든 가상 공간에 다른 참여자를 초대해 함께 영상 콘텐츠를 볼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가상의 영화관에서 함께 영화를 보면서 아바타를 통해 음성대화를 주고받거나, 다양한 표정을 지으며 팝콘을 던지는 등의 움직임으로 의사소통 및 감정 표현까지 가능하다.

SK텔레콤은 증강현실(AR) 영상통화를 즐길 수 있는 ‘콜라(callar)’ 2일 출시했다. 사진=SK텔레콤 제공
또한 SK텔레콤은 증강현실(AR) 영상통화를 즐길 수 있는 ‘콜라(callar)’를 2일 출시했다.

‘콜라’는 전화를 건다는 의미의 ‘call’과 증강현실을 의미하는 ‘AR’의 합성어다. ‘콜라’ 이용자는 영상통화를 하면서 AR 기술이 적용된 35가지의 꾸밈 기능을 적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연인이 영상통화를 할 때 ‘인형’ 테마를 적용할 수 있다. 통화화면의 배경이 인형으로 가득한 상자로 변한다. 여자친구 혹은 남자친구의 얼굴을 곰돌이 인형에 합성할 수도 있다.

‘콜라’는 얼굴을 꾸밀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이용자는 본인의 얼굴에 동물 귀, 머리띠 등을 합성할 수 있다. 또한, 눈의 크기, 턱 선, 피부 톤을 조정해 얼굴을 예쁘게 만들 수도 있다.

한편 SK텔레콤은 5G 시대에 VR 경험을 극대화할 수 있는 인터렉티브 콘텐츠가 점차 증가할 것으로 내다보고 VR 기술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올해 하반기에 ‘옥수수 소셜 VR’을 상용화할 계획이며, 향후 커머스, 광고,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산업으로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