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수 "'댓글 조작' 관련 언론, 일부 야당 정치 공세 유감"
상태바
김경수 "'댓글 조작' 관련 언론, 일부 야당 정치 공세 유감"
  • 윤슬기 기자
  • 승인 2018.04.16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당원 댓글공작'과 관련 의혹을 받는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이 16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입장을 밝히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윤슬기 기자]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문재인 정부 비방 댓글의 추천수를 조작한 파워 블로거 김모 씨(드루킹)에 대한 언론 보도와 일부 야당의 공세에 대해 강한 유감을 표했다. 김 의원은 16일 국회 정론관에서 2차 기자회견을 열고 "구체적으로 확인되지 않은 사실들이 언론들을 통해 흘러나오고 계속해서 무책임하게 보도가 이어지고 있다.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말했다.

그는 앞서 지난 14일 1차 기자회견을 통해 '드루킹'과의 댓글 조작 연루 의혹에 대해 "사실이 아니다"라고 해명한 데 이어 이날 2차로 기자회견을 개최한 이유에 대해서는 "수많은 언론인들이 그 사이에 많은 취재 전화가 있었다. 일일이 연락드리지 못해 나왔다"라고 설명했다.

김 의원은 "불법적인 온라인 활동, 매크로 등 지난 (이명박) 정부처럼 군인과 경찰, 공무원들을 동원해서 불법 활동하는 건 불법 사건"이라면서도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 이뤄지고 있는 일부 보도들은 일반적으로 시민들, 국민들이 온라인상에서 정치적 의사를 표현하거나 지지활동을 하는 정치적 참여활동을 하는 것을 불법 행위들과 동일시하고 있다"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건 정치 참여에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시민, 국민들에 대한 모독"이라며 "또한 제가 직접 확인하기도 어렵고 또 제대로 알기 어려운 그들 중 일부의 이탈 행위의 배후에 제가 있다는 악의적인 정보가 흘러나오고, 사실 확인도 없이 보도가 되고, 의혹이 부풀려지고 이런 부분에 대해선 대단히 심각한 문제가 있다고 본다"고 했다. 

더불어 그는 이날 댓글 조작 의혹과 관련해 특검을 당론으로 정한 자유한국당과, 국정조사와 특검을 언급하며 제대로 된 경찰 수사를 촉구한 바른정당 등 일부 야당에 대해서는 "국민들의 심판이 있을 거라고 명백히 경고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