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2018 드라이빙 아카데미’ 펀 클래스 상반기 참여자 모집
상태바
현대차, ‘2018 드라이빙 아카데미’ 펀 클래스 상반기 참여자 모집
  • 이근우 기자
  • 승인 2018.04.16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공원 주차장서 신형 벨로스터 및 아반떼 스포츠로 수업 진행
현대차가 전문 인스트럭터와 함께 운전의 즐거움과 스포츠 드라이빙에 대해 배우는 ‘2018 현대 드라이빙 아카데미’의 모터스포츠 기초 입문 과정 ‘펀 클래스’를 개최하고 참여자를 모집한다. 사진=현대차 제공

[매일일보 이근우 기자] 현대자동차[005380]는 전문 인스트럭터와 함께 운전의 즐거움과 스포츠 드라이빙에 대해 배우는 ‘2018 현대 드라이빙 아카데미’의 모터스포츠 기초 입문 과정 ‘펀 클래스’를 개최하고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현대 드라이빙 아카데미는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 공인 레이싱 스쿨로 현대차가 고객들에게 바른 운전법과 동시에 운전의 재미를 알리기 위해 마련한 일반인 대상 드라이빙 교육 프로그램이다.

2016년 시범 운영을 시작으로 개설돼 매해 진행된 현대 드라이빙 아카데미의 올해 커리큘럼은 △운전의 즐거움을 배우는 모터스포츠 기초 입문 과정 ‘펀 클래스’ △스포츠 드라이빙 중급 과정인 ‘스포트 클래스’ △중상급 과정인 ‘스포트 플러스 클래스’ △레이스 입문을 위한 심화 과정인 ‘레이스 클래스’ 등 참여자의 수준에 맞춰 운영된다.

모터스포츠와 자동차에 관심이 많은 참가자들의 취향을 고려해 스포츠 드라이빙에 더욱 초점을 맞춰 구성된게 특징이다.

2018 현대 드라이빙 아카데미의 상반기 펀 클래스 교육은 오는 18일까지 서울대공원 주차장(경기 과천시 소재)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참여 비용은 인당 6만원이다.

펀 클래스는 이론 교육은 물론 참여자들이 직접 신형 ‘벨로스터’와 ‘아반떼 스포츠’ 차량을 운전해 긴급제동 및 긴급회피, 저마찰로 주행, 원 선회 주행, 슬라럼 주행 등의 다양한 드라이빙 스킬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펀 클래스 과정을 수료한 참여자에겐 수료 인증서가 제공되며, 향후 상급 과정인 스포트, 스포트 플러스, 레이스 클래스까지 단계별 이수가 가능하게 된다.

서킷 스포츠 주행을 즐기는 중급 운전자를 위한 스포트 플러스 클래스는 상반기 중 다음달 19일과 오는 6월 9일에 인제스피디움에서 각각 총 2번 개최되며 신청 접수는 추후에 진행될 계획이다. 하반기 신청도 추후 접수 공지된다.

2018 현대 드라이빙 아카데미의 펀 클래스는 1년 이상의 운전 경력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현대차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 및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오는 16일 오전 10시부터 매진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선착순으로 참여가 확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