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소상공인 일자리창출 사업’ 참여업체 모집 
상태바
부산시, ‘소상공인 일자리창출 사업’ 참여업체 모집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04.16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지현 기자] 부산시가 ‘도시형 소상공인 일자리창출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부산시와 부산고용노동청이 청년층 일자리 창출을 위해 공동으로 추진하는‘부산 일자리 르네상스 프로젝트’ 일환으로 지원하는 이번 사업은 최근 소비 위축과 가파른 최저임금 상승폭에 부담을 가질 수 있는 소상공인 및 소기업들에게 다양한 패키지 지원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용 안정과 신규 고용 창출을 이끌어 내기 위한 사업이다.

사업을 위탁받아 2016년부터 3년간 사업을 운영하는 (재)부산경제진흥원은 올해 선정 업체에 대해 ▲경영애로해소를 위한 전문가 컨설팅 ▲판로개척을 위한 마케팅지원 ▲브랜드화 및 각종 인증비용을 지원하는 상품 서비스개선 ▲작업장 안전설비 등의 근로환경개선 등 업체의 신규 고용 현황 등을 고려한 후 최대 800만 원까지 지원한다.

특히 지난해와 달리 올해부터는 신규고용 규모에 따라 우수 소상공인을 별도로 구분하여 소상공 업체에 근무하는 근로자들의 사기진작과 장기근속 유도를 위한 근로자 복지비도 최대 400만 원까지 추가 지원한다.

시는 오는 4월 27일까지 부산지역 소상공인과 20인 미만 소기업을 대상으로 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하고 있으며, 서류 및 면접 심사를 통해 총 80개 업체를 선정한다.

한편, 이번 도시형 소상공인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은 오는 17일 오후 2시 부산창업카페 부경대 대연점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