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수 의원, 댓글 공작 연루 의혹에 "전혀 사실 아니다"
상태바
김경수 의원, 댓글 공작 연루 의혹에 "전혀 사실 아니다"
  • 윤슬기 기자
  • 승인 2018.04.15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최측근으로 불리는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경남도지사 후보가 댓글공작을 지원했다는 의혹에 휩싸였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윤슬기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은 인터넷 댓글을 조작한 의혹을 받고 있는 민주당원과 수차례 비밀문자를 주고 받았다는 언론 보도와 관련, “대단히 유감”이라면서 “강력히 법적인 대응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경수 의원은 14일 밤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저와 관련해서 전혀 사실이 아닌 내용이 무책임하게 보도된데 대해서 유감을 표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김경수 의원은 “문제가 된 사건의 본질은 대선 때 자발적으로 돕겠다고 찾아온 사람들이 뒤늦게 무리한 대가를 요구하다가 받아들여지지 않자 이에 반감을 품고 불법적 매크로를 사용해 악의적으로 정부를 비난한 사건”이라면서 “그 불법을 엄중히 수사하는 게 핵심”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김경수 의원은 “심각한 불법 행위의 진상을 파헤칠 시점에 사건과 무관한 내용이 어딘가에서 흘러나오고 충분한 확인도 하지 않고 보도한 건 명백하고 악의적인 명예훼손”이라며 “수백 건 문자를 주고 받았다는 건 사실과 다른 악의적 보도다. 강력히 법적인 대응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김경수 의원은 “문제가 된 인물은 지난 대선 경선 전에 문재인후보를 돕겠다면서 스스로 연락을 하고 찾아온 사람”이라며 “당시 수많은 지지그룹들이 그런 식으로 문재인 후보를 돕겠다고 연락해왔다. ‘드루킹’(아이디)도 그중 하나다. 선거 때 돕겠다는 사람이 찾아오는 건 통상적 자주 있는 일이다. 그 이후 드루킹은 텔레그램으로 많은 연락을 보내왔다. 당시 수많은 사람으로부터 비슷한 메시지를 받는 저로선 일일이 확인할 수도 없었다. 그런데 선거가 끝난 이후 무리한 요구를 해왔다. 인사 관련 무리한 요구였다. 청탁이 받아들여지지 않자 상당히 불만 품었다. 그렇게 끝난 일”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김경수 의원은 “매크로 관련 불법 행위는 저도 이번 보도로 처음 접했다. 그런데 마치 제가 배후인 것처럼 허위사실이 유포됐다”면서 “확인 없이 실명 보도는 무책임하고 터무니없는 일이다. 허위정보의 출처와 유통경로, 보도과정을 명백하게 해 진실을 밝히고 (보도한 매체는) 그에 따른 응분의 책임을 져야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앞서 이날 TV조선은 “경찰은 ‘댓글 공작팀’의 주범과 수백건의 문자를 주고받은 여권 인사가 문재인 대통령의 복심 김경수 의원이라고 확인했다”면서 “경찰이 민주당원인 48살 김모 씨 등 3명을 긴급체포한 건, 지난달 압수수색 당시 이들의 집요한 증거인멸 시도 때문이었다. 이동식 저장장치인 USB를 변기에 빠트리는 등 디지털 기록들을 황급히 지우려 한 것이다. 경찰이 압수수색을 통해 확보한 디지털증거자료 분석과정에서 뜻밖의 정치권 인사를 포착했다. 김 씨의 스마트폰에서 보안 메신저인 ‘텔레그램’을 통해 민주당 김경수 의원과 수백건의 메시지를 주고받은 사실을 확인한 것”이라고 보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