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회 LG기 주부배구대회, 14일 구미전자공고서 개최
상태바
제26회 LG기 주부배구대회, 14일 구미전자공고서 개최
  • 이정수 기자
  • 승인 2018.04.11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시 30분부터 박미경, 미스터팡, 설하윤 등 인기가수 공연
제25회 LG기 주부배구대회 경기 장면. 사진=LG경북협의회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제26회 LG기 주부배구대회가 오는 14일 구미전자공고 운동장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LG경북협의회(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팜한농)가 주최하고 구미시체육회, 구미시 배구협회가 주관하는 LG기 주부배구대회는 여성의 사회참여기회를 제공하기위해 지난 1993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로 26회째 개최되는 지역 화합축제이다.

LG기 주부배구대회는 구미시에 거주하는 주부선수들로 이뤄진 27개 읍·면·동 팀들이 우승을 가리기 위해 매년 봄에 개최되고 있다.

특히 금년은 읍·면·동 관계자들의 요구를 반영해 인구1만명 이상 동에 대해 체육발전지원금을 증액 지원하고, 발대식 참여를 통해 각 읍·면·동과 좀 더 적극적인 소통을 하며, 구급약 등 선수단 운영에 필요한 LG응원상자를 전달했다.

또한, 각 읍·면·동 선수단을 소개하는 프로필 영상을 촬영을 지원하여 행사수준을 높이는 동시에 참가선수들에게 평생 추억이 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제 26회 LG기 주부배구대회는 공식행사인 입장퍼레이드를 시작으로 개회식, 배구경기, 박미경, 미스터팡, 설하윤 등 초청가수 공연에 이어 시상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 날 배구경기는 금오(인구 1만명 이상), 천생(인구 1만명 미만), 낙동(면) 총 3개리그로 토너먼트 형식으로 우승팀을 가릴 예정이다.

또, 당일 행사에는 대회를 찾아온 시민들을 위해 경기가 진행되는 동안 끼 있는 구미시민 잔치한마당인 LG시민스타킹 결선과 다양한 이벤트 체험부스, 어르신 이·미용 무료봉사, 스포츠 마사지, 건강진단을 체크해주는 실버존, 다양한 먹거리의 푸드트럭, 대회에 참가한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시민무료국밥 부스 등 다양하고 풍성한 부대행사가 함께 열린다.

LG경북협의회 장기수 사무국장은 “지역민의 사랑으로 26년이란 긴 세월 동안 행사가 계속되고 있다” 며 “앞으로도 계속 사랑받는 행사가 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 편, 경북협의회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넘어 기업의 가치공유(CSV) 차원의 활동인 LG기 주부배구대회, LG드림페스티벌, LG수험생 해피데이 등의 지역문화축제와 LG통합사회공헌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