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총체적 불법행위한 엄기영 당장 구속수사해야"
상태바
박지원 "총체적 불법행위한 엄기영 당장 구속수사해야"
  • 김민지 기자
  • 승인 2011.04.25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민주당 박지원 원내대표는 25일 "명백한 관권 사전선거운동, 유사기관, 기부행위 등 불법행위를 총체적으로 한 한나라당 엄기영 후보를 당장 구속 수사해야 한다"며 엄 후보의 후보직 사퇴를 촉구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강릉 포남동 정당선거사무실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강릉 콜센터 불법선거운동'과 관련, 엄 후보의 조직특보인 최모씨에 대한 체포영장이 발부된 점을 들어 "중간책인 최모씨에 대한 체포영장을 발부할 것이 아니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최씨의 사진을 들어 보이면서 "이렇게 곳곳에서 엄 후보와 함께 활동하고 있다"며 "엄 후보와 연결되는 고리를 아무리 부인해도 이런 사진으로 입증되고 있다"고 말했다.

또 "2010년 12월 29일 평창동계올림픽유치지원 민간단체협의회를 구성해서 엄 후보가 회장이 되고, 서명운동을 빙자해 조직적으로 도지사 사전선거운동이 시작됐다"며 "경찰과 선거관리위원회, 검찰에서 본격적으로 민단협을 수사하면 그 결과가 백일하에 나타난다"고 강조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어 "대포폰은 민간인 사찰에만 쓰는 줄 알았더니 불법 선거운동에도 사용했다. 여기에 지출된 펜션 사용료, 대포폰 사용료, 일당, 점심제공 등을 약 1억원으로 추정하고 있다"며 "명백한 기부행위에 저촉되는 것이고 이런 펜션은 미등록된 선거사무소이기 때문에 (선거법 위반에 해당되는)유사기관"이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엄 후보는 조직적으로 관권을 동원해 사전선거운동을 했고, 유사기관을 통해 불법선거운동을 했고, 기부행위를 자행함으로서 선거법을 명명백백하게 위반하고 있다"며 "오늘 검찰에 엄 후보를 고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또 경남 김해을 선거와 관련한 '특임장관실 선거개입 의혹'과 관련해 "수첩을 찾으면 전화해 달라며 전화번호까지 남겼다. 그 전화가 딱 특임장관실 전화"라며 "특임장관실에서는 휴대폰도 아무에게나 나눠주느냐"고 꼬집었다.

이어 "분당에서도 참으로 어처구니없는 일이 일어난다. 친구를, 행인을 가장해서 2∼3명이 사람 많이 모인 장소에 가서 민주당 손학규 후보를 흑색선전하고 색깔론을 구전 홍보하고 있다"며 "역시 유신·5공의 잔재들"이라고 비판했다.

한편, 이명박 대통령이 지난 9일 모교인 포항 동지상고 동문들을 초청해 모임을 가진 데 대해서도 박 원내대표는 "역시 대통령 형제는 용감했다. 대통령 형제가 동지상고 출신들의 동창회를 청와대에서 했다"며 "형님예산이 지금도 부족하냐"고 지적했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