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엄기영, 콜센터 펜션 한달 전 계약"
상태바
이낙연 "엄기영, 콜센터 펜션 한달 전 계약"
  • 김민지 기자
  • 승인 2011.04.24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뉴시스>
[매일일보] 민주당 이낙연 사무총장은 24일 4·27 재·보궐선거 한나라당 엄기영 강원도지사 후보의 '미신고 전화홍보원 대거 동원 불법 선거운동' 의혹과 관련, "'불법 콜센터'로 이용된 펜션은 엄 후보 측에서 한달 전에 현찰로 계약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사무총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해당 펜션 사장으로부터 엄 후보측이 한달 전 현찰로 계약했다는 증언을 민주당 당직자들이 확인했다"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엄 후보는 예비후보 시절부터 해당 콜센터를 운영했다"며 "'불법 콜센터'로 운영된 펜션에서 사용된 컴퓨터, 복사기 등 사무기기 역시 한달 전 현찰을 주고 렌트한 것"이라고 밝혔다.

또 "(불법 선거운동에 동원된) 35여명의 여성이 일당 5만원을 받은 것으로 돼 있고 펜션의 방 6개의 하루 임대 비용이 50만원"이라며 "모든 비용을 합치면 (불법 선거운동 비용이) 모두 1억원에 육박할 것으로 추산된다"고 강조했다.

한나라당 측에서 엄 후보의 불법 선거운동 의혹에 대해 지지자들의 자원봉사 활동이라고 해명한 데 대해 "경찰 조사과정에서 이들이 '대포폰'의 일종인 '선불폰'을 사용했다고 진술했다"며 "대포폰까지 사용한 것을 자원봉사자의 자발적 행동으로 볼 수 있는가"라고 반박했다.

이어 "청정 강원을 졸지에 추악한 불법의 현장으로 만든 엄 후보는 강원도를 책임질 자격을 상실했다"면서 "엄 후보가 후보직을 사퇴하는 것이 그나마 깨끗한 처신"이라고 주장했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