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하늬, 한국문화재재단 홍보대사 위촉
상태바
배우 이하늬, 한국문화재재단 홍보대사 위촉
  • 김종혁 기자
  • 승인 2018.04.06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한국문화재재단(이사장 진옥섭)은 영화, TV드라마 및 예능프로그램, 뮤지컬 등 다방면에서 다재다능한 재능을 선보인 배우 이하늬를 한국문화재재단의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하늬는 국악을 전공한 국가무형문화재 제23호 가야금 산조 및 병창 이수자다. 현재 가야금 연주자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한국 무용과 판소리에도 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 왼쪽 배우 이하늬, 한국문화재재단 진옥섭 이사장 <한국문화재재단>

지난 9월 의정부 종합 운동장 주경기장에서 개최된 ‘천사금의 어울림’에 참여해 1168명의 연주자와 함께 ‘아리랑’, ‘꽃이 피었네’, ‘우리의 소원’, ‘양주골아리랑’ 등 4곡을 연주하며 기네스북 등재에 도전하는 등 꾸준히 한국 문화를 알리는 데 힘써왔다.

지난 4일 충무로 한국의집에서 열린 한국문화재재단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이하늬 는 “전통문화의 의미를 되새기고, 즐기고, 공감하면서 내일의 새로운 문화를 창조해 나가는데 한국문화재재단과 함께 해 나갈 것”이라며 홍보대사로서의 포부를 밝혔다.

이하늬는 궁중문화축전, 대한민국 무형문화재대전 등의 행사 및 한국문화재재단이 펼치는 다양한 전통문화행사를 홍보하고 참여하는 활동 등을 이어나갈 전망이다.

한국문화재재단은 문화재보호법에 의해 설립된 문화재청 산하 공공기관으로,  ‘궁중문화축전’, ‘창덕궁 달빛기행’, ‘경복궁 수문장 교대의식’ 등 다양한 공연‧전시‧궁궐 재현행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통문화 복합 체험공간인 ‘한국의집’과 ‘한국문화의집(KOUS)‘ 등 전통문화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