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교보문고, 책 추천 서비스 ‘Picks(픽스)’ 오픈
상태바
인터넷교보문고, 책 추천 서비스 ‘Picks(픽스)’ 오픈
  • 김종혁 기자
  • 승인 2018.04.03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책, 쉽게 추천 받으세요! 실시간 빅데이터 분석해 개인별 맞춤 도서 추천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인터넷교보문고(대표 이한우)는 독자의 취향과 비슷한 성향의 고객 구매 데이터를 분석해 개인별 맞춤 도서를 추천하는 ‘Picks(픽스)’를 정식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

‘픽스’는 클릭, 평가, 온·오프라인 구매 등 개인의 활동 정보와 다른 고객들의 활동 정보를 비교해 실시간으로 도서를 추천해 주는 서비스다. 성별, 나이, 지역, 분야 등 다양한 형태로도 베스트셀러를 제공해 바쁜 현대인들에게 알맞은 정보로 좋은 책을 추천한다.

이번 ‘픽스’의 특징은 구매 이력이 적어도 사이트 내 활동 이력을 대부분 파악해 알맞은 책을 추천해 주고, 활동 이력이 부족할 경우 분야별 베스트셀러를 평가해 개인의 성향을 분석하는 ‘평가하기’를 통해 최적의 책을 추천해 준다.

이 밖에도 ‘종합추천’에서는 추천에 고려된 요소들에 대한 분석이 제공되며, 추천 도서에 대한 평가를 통해 추천 도서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다른 책을 추가로 추천받을 수 있다.
‘픽스’는 고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추천 카테고리를 세분화해 손쉽게 접근할 수 있게 했다.

교보문고 모바일인터넷마케팅팀 장기완 과장은 “’픽스’는 교보문고 만의 차별화된 도서 상담 전문가인 ‘북마스터’의 노하우와 감성을 녹이기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 가장 정확하고 친근한 책 추천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