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청년 잡 스타트 취업 교육 실시
상태바
광명시, 청년 잡 스타트 취업 교육 실시
  • 김정길 기자
  • 승인 2018.03.28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정길 기자]  광명시는 지난 27일 평생학습원에서 청년 잡 스타트 참여자들(시청에서 6개월간 근무하는 행정인턴)에게 취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취업 교육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직무와 취업전략’을 주제로 실시된 이번 교육은 청년 취업난으로 고민하는 청년들에게 학벌 등 불필요한 스펙이 아니라 직무능력을 살려 취업전략을 세우는 방안을 구체적으로 알려주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교육에 참가한 한 참여자는 “취업 준비 중에 미비했던 부분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었고, 입사를 위한 다양한 요소가 취업의 성패에 영향을 미치는데 그 중 가장 일반적으로 준비되어야 할 요소들을 알게 해 주어 감사하고 교육에서 배운 것을 바탕으로 취업 역량을 강화해 반드시 취업의 꿈을 이루겠다”고 의지를 보였다.

한편 광명청년 잡 스타트는 사회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청년 실업문제에 대처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지난 2012년 7월부터 만19세 이상 34세 이하의 청년 미취업자를 공공부문(시청, 우체국 등)에 배치하여 근무하게 하는 사업이다. 현재까지 12기에 걸쳐 837명을 선발하였고 취업지원을 위한 교육 및 취업알선을 제공해 근무기간 동안 388명이 취업에 성공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