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미쓰이화학, MDI 연산 35만t 체제 본격화
상태바
금호미쓰이화학, MDI 연산 35만t 체제 본격화
  • 변효선 기자
  • 승인 2018.03.23 2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DI 10만t 증설…“국내 1위 메이커 자리매김”
시장 수요 관망하며 2019년까지 추가 증설 추진
금호미쓰이화학 증설 준공식 참가자들이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좌측부터 세번째 온용현 금호미쓰이화학 부사장, 다섯번째 김성채 금호석유화학 사장, 최종선 여수시 부시장, 박찬구 금호석유화학그룹 회장, 탄노와 츠토무 일본 미쓰이화학 사장, 안도 신지 금호미쓰이화학 부사장. 사진=금호석유화학 제공.

[매일일보 변효선 기자] 금호석유화학그룹 계열사인 금호미쓰이화학이 23일 전라남도 여수국가산업단지에 위치한 여수공장에서 주력 제품인 MDI(메틸렌 디페닐 디이소시아네이트) 10만t 증설 준공식을 가졌다.

이번 설비 증설로 금호미쓰이화학의 MDI 생산능력을 기존 연산 25만t에서 35만t으로 확대됐다. 금호미쓰이화학은 확대된 생산규모를 기반으로 연간 1조원대의 매출을 달성하며, 1990년대부터 심화된 국내 MDI 시장의 경쟁 구도에서 독보적인 1위 메이커 우위를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준공식에는 박찬구 금호석유화학그룹 회장, 탄노와 츠토무 일본 미쓰이화학 사장, 최종선 여수시 부시장 등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준공식 이후 공장 내부를 둘러보고 실무자로부터 확장 및 개선된 설비의 운영방안에 대한 안내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박찬구 회장은 준공식 축사에서 “심화되는 글로벌 경쟁 속에서도 선제적인 투자와 원가경쟁력 제고 노력을 통해 업계를 선도하는 폴리우레탄 메이커의 위상을 견고히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준공식에 참석한 모든 금호미쓰이화학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MDI는 자동차 내장재, 냉장고 단열재, 건축자재, LNG선 보냉재 등에 사용되는 폴리우레탄의 핵심 원료다. 전 세계 MDI 수요는 2022년까지 연 5% 수준에서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금호미쓰이화학은 시장의 수요 변화를 지속적으로 주시하며, 오는 2019년 하반기 완공을 목표로 MDI 추가 증설도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