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K 저격수 박영선, "이제 남은건 BBK 가짜편지”
상태바
BBK 저격수 박영선, "이제 남은건 BBK 가짜편지”
  • 윤슬기 기자
  • 승인 2018.03.23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3일 과거 ‘BBK 가짜편지’ 사건에 연루된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 등을 무혐의 처리한 검찰이 대국민 사과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윤슬기 기자]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3일 과거 ‘BBK 가짜편지’ 사건에 연루된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 등을 무혐의 처리한 검찰이 대국민 사과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 의원은 이날 YTN 라디오에 출연해 “BBK 가짜편지를 흔들었던 사람이 바로 지금 한국당의 홍 대표"라며 "검찰은 이것을 저와 민주당에 뒤집어씌우려다가 수사를 하면 할수록 증거가 (한국당 전신인) 한나라당에 불리하게 나오자 무혐의 처리했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명박 전 대통령의 구속과 관련한 사회자 질문에 "이제 하나 남아있는 사건이 있다면 BBK 가짜편지 사건"이라며 "검찰이 국민에게 석고대죄하고 과거를 털고 미래로 갔으면 좋겠다는 생각"이라고 말했다.

박 의원이 말하는 ‘가짜편지’는 2007년 대선을 앞두고 김경준 전 BBK투자자문 대표가 당시 야당이던 한나라당 이명박 후보에게 타격을 주려고 여권과의 교감 아래 입국했다는 ‘기획입국설’의 근거가 된 자료다. 가짜편지에는 LA에서 신모 씨가 김 전 대표에게 보낸 형식으로 돼 있으며, '자네가 큰집하고 어떤 약속을 했건 우리만 이용당하는 것이니 신중하게 판단하라'는 등의 내용이 담겨 있었다.

이에 김 전 대표는 2012년 홍 대표를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고, 검찰은 홍 대표가 가ᄍᆞ편지 작성 등에 관여하지 않았다며 무혐의 처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