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보육교직원 대상 아동학대 및 4대 폭력 예방교육 실시
상태바
홍성군, 보육교직원 대상 아동학대 및 4대 폭력 예방교육 실시
  • 우성원 기자
  • 승인 2018.03.21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우성원 기자] 홍성군은 지난 20일 홍주문화회관에서 관내 500여명의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교육과 4대폭력 예방교육을 진행했다.

홍성군어린이집연합회가 주관해 실시한 이날 교육은 1부에서 충남 서부 아동보호전문기관 김길수 관장으로부터 아동학대의 유형(신체적·정서적·성적학대, 방임, 유기), 학대아동의 특징, 아동학대 사례 위주의 교육을 통해 신고의무자인 보육 교직원들이 꼭 알아야 하는 아동학대 대처법, 예방법 등의 실전교육과 사회적 이슈인 아동학대와 아동성폭력 근절에 대한 효과적인 교육을 진행했다.

2부는 예산 아동청소년가족상담센터 조수경 소장으로부터 올바른 성인식을 정립하고 성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직장 내 또는 생활 속에서 일어날 수 있는 성폭력을 예로 들어 성폭력의 예방과 대처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사진=홍성군 제공

또한 남녀차이와 성별 고정을 넘어 인간의 존엄성과 폭력 그리고 인권을 심도 있게 생각해 보고, 이를 행동으로 실천하는 의지를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군 관계자는 “열악한 환경에서 아이들의 보육을 위해 묵묵히 소임을 다하고 있는 보육교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관계자들이 어린이집 내에서의 아동학대 및 4대폭력을 근절함으로써 안심보육을 실현해 부모가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행복한 어린이집이 될 수 있도록 더욱 힘써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