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화재, 중고차 연장보증서비스 출시
상태바
메리츠화재, 중고차 연장보증서비스 출시
  • 송현주 기자
  • 승인 2018.03.21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강서오토랜드 등촌매매단지를 시작으로 올해부터 전국적으로 확대 계획
메리츠화재는 한국자동차매매사업조합연합회와의 업무 제휴를 통해 중고차 주요 부품에 대한 수리비를 확대‧보장 받을 수 있는 중고차 연장보증서비스를 출시했다. 사진=메리츠화재 제공

[매일일보 송현주 기자] 메리츠화재는 한국자동차매매사업조합연합회와의 업무 제휴를 통해 중고차 주요 부품에 대한 수리비를 확대‧보장 받을 수 있는 중고차 연장보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제조사 보증기간이 지난 중고차를 구매한 고객에게 6개월·1만km 또는 1년·2만km 동안 엔진, 미션 등 주요 부품에 대한 수리비를 보장하는 상품이다. 그 동안은 자동차관리법에서 중고차 매매 후 1개월·2000km 이내에 한해 주요 부품의 수리비를 보장했다.

한국자동차매매사업조합연합 소속 매매단지를 통해 중고차를 구매할 경우 가입 할 수 있고 중고차량에 대한 사전 검품 및 주요 부품에 대한 수리는 ‘카123’이 담당한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이번 연장보증서비스를 통해 중고차 구매 고객들이 사전 검품된 차량을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동시에 향후 발생할 수 있는 수리비 부담을 덜 수 있게 됐다”라며 “서울강서오토랜드 등촌매매단지를 시작으로 올해 전국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고차 연장보증서비스 가입은 카123의 전용콜센터를 통해 상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