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내 사료업체 해외수출 136억 달성
상태바
충남도내 사료업체 해외수출 136억 달성
  • 박웅현 기자
  • 승인 2018.03.18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입국별 맞춤형 자유판매·제품등록증명서 발급 지원 성과

[매일일보 박웅현 기자] 충남도 내 14개 사료 제조업체가 지난해 한 해 4238톤의 사료를 해외에 수출, 136억 원의 매출액을 기록하면서 해외 사료시장 진출이 가시화될 전망이다.

도내 14개 배합·단미·보조 사료제조 업체는 지난해 말레이시아를 비롯해 방글라데시, 베트남, 중국, 태국, 필리핀, 이집트 등으로 4238톤의 사료를 수출하였으며, 수출실적을 구체적으로 보면 생균제, 효소제 등 단미, 보조사료는 4167톤을, 애완견 사료, 양돈대용유 등 배합사료는 116톤을 수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사료제조업체의 수출 노력에 더해 도의 각 나라별 수출요건에 부합하는 사료 자유판매증명서 및 제품등록증명서 등 맞춤형 발급 지원이 더해진 결과로 풀이된다.

그동안 도는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사료수출 수요조사를 실시, 수출작업장을 추천하는 등 도내 사료제조업체의 해외 사료시장 진출을 뒷받침해 왔다.

특히 수요조사를 통해 애완견 배합사료를 수입하는 말레이시아와 양돈대용유, 애완고양이 등 사료 수입량이 증가하고 있는 베트남에 대한 도내 사료제조업체의 진출을 적극 지원했다.

무엇보다 도는 도내 배합, 단미, 보조사료에 대한 안전성 및 우수성에 대한 객관적 평가체계를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보고, 사료 자유판매증명서 및 제품등록증명서 등 발급을 추진해왔다.

도는 도내 사료제조업체에 대한 엄정한 검사를 통해 수요국별 자유판매 및 제품등록증명서 286건을 발급, 도내 축산업 및 사료산업의 발전을 유도하는 새로운 돌파구를 열었다.

도는 국제 박람회 참가 등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추진하는 등 수출시장을 중동, 남미시장까지 확대해 사료를 도내 주요 수출품목으로 육성한다는 전략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