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한화시스템, ‘2018 협력사의 날’ 행사 개최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한화시스템, ‘2018 협력사의 날’ 행사 개최
  • 변효선 기자
  • 승인 2018.03.18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력사 대표·임직원 100여명 초청…10개 우수 협력업체 시상
중장기 목표·수출 전략 공유…협력사 참여 확대 방안 논의
한화시스템이 지난 16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협력업체 임직원 100여명을 초청해 ‘2018협력사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앞 줄 왼쪽에서 9번째 한화시스템 장시권 대표이사. 사진=한화시스템 제공.

[매일일보 변효선 기자] 대한민국 대표 방산전자 기업 한화시스템이 지난 16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협력사 대표 및 임직원 100여명을 초청한 가운데 협력업체와의 동반 성장 비전을 공유하는 ‘2018 협력사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자리를 통해 한화시스템은 2009년부터 매년 협력사의 날 행사를 개최해오면서 핵심 기술 혁신을 위해 함께 노력해온 협력업체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날 한화시스템은 생산 및 개발 각 부분에서 뛰어난 상생협력 사례가 돼준 총 10개 협력업체를 선정, ‘2018년 우수업체’ 시상을 진행했다.

아울러 중장기 경영 계획 및 글로벌 시장 수출 전략을 소개하고, 협력사 참여를 확대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함께 발표했다.

이어 올해 새롭게 시행되는 방산제도 및 원가시스템에 대해 공유하는 한편, 품질개선 및 원가검증 활동 등 협력업체 경쟁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이슈에 대해서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사말을 하고 있는 장시권 한화시스템 대표이사. 사진=한화시스템 제공.

이를 바탕으로 향후 상호신뢰를 더욱 굳건히 해 국내 방산 시장에서의 공동성과를 해외 시장으로 확대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날 우수 협력업체 수상을 한 김용수 연합정밀의 대표이사는 “중장기 비전과 글로벌 수출 전략에 대한 공유를 통해 협력사와 함께 성장하려는 한화시스템의 의지를 잘 확인할 수 있었다”며 “품질 및 공정개선 활동, 인센티브 도입 등 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해 노력하는 한화시스템과 함께 기술 경쟁력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시권 한화시스템 대표이사는 인사말에서 “협력업체와의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협업 관계를 더욱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갈 것이다”며 “항상 협력사와 힘을 합쳐 대내외 불확실성을 극복하고 성장해왔던 만큼 향후에도 한화 그룹의 ‘함께, 멀리’ 정신을 기반으로 협력사와 함께 국내 방위산업 균형 발전에 기여해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