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스마트헬스투어’ 사업 연구용역 추진
상태바
강북구, 스마트헬스투어’ 사업 연구용역 추진
  • 오지영 기자
  • 승인 2018.03.15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북구가 구민의 ‘자가건강관리’ 시스템인 ‘너랑나랑우리랑 스마트헬스투어’ 사업에 대해 연구용역을 추진한다. 사진= 강북구 제공

[매일일보 오지영 기자]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구민의 ‘자가건강관리’ 시스템인 ‘너랑나랑우리랑 스마트헬스투어’ 사업에 대해 연구용역을 추진한다.

‘스마트헬스투어’는 강북구 ‘너랑나랑우리랑’ 산책로 구간 내 ‘건강체험존(ZONE)’에서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이곳에선 혈압·혈당·체성분 검사, 맞춤형 건강상담, 심폐소생술 교육 등 방문객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구는 ‘스마트헬스투어’의 위탁기관 연구를 통해 사업의 효과를 과학적으로 검증하고 구체적인 데이터를 구축, 지속적인 사업 추진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 ‘자가건강관리’ 시스템에 대한 효과를 검증함으로써 주민의 관심도를 높이고 사업에 대한 체계적인 평가로 프로그램의 질적 개선도 적극 도모해나갈 방침이다.

연구용역 주요 과업내용은 △프로그램 참여자의 건강상태 개선 검증 △‘너랑나랑우리랑’ 사업 만족도 조사 △참가자의 심폐소생술 능력 향상도 조사 △전문 영역별 건강상담 매뉴얼 개발 △사업의 활성화 방안 마련 △U-health 시스템을 활용한 자가건강관리 환경 정착 방안 모색 등이다.

구민의 예방적 ‘자가건강관리’에 도움이 되고자 기획된 ‘스마트헬스투어’ 사업은 ‘건강체험존’에서 상담을 받고 스마트폰, 컴퓨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자신의 건강 정보를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탐방객은 ‘너랑나랑우리랑’ 산책로 코스인 우이동 만남의 광장 혹은 근현대사기념관 중 한 곳에서 혈압·혈당 검사 및 재측정함으로써 운동 전후 신체변화도 확인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오후 5시이며 연중 개방한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너랑나랑우리랑’ 힐링 투어의 건강효과가 과학적으로 검증될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시민들께서 참여하셔서 산책로 곳곳에 스며있는 역사문화 유적 탐방의 즐거움도 누리고 체계적인 건강관리 서비스도 체험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