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지 매출 5조 성장 견인할 것”…LG화학 車배터리 ‘근거 있는 자신감’
상태바
“전지 매출 5조 성장 견인할 것”…LG화학 車배터리 ‘근거 있는 자신감’
  • 변효선 기자
  • 승인 2018.03.13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 확보된 수주량 기반으로 목표 정해…정확성 있다”
기술경쟁력·원가경쟁력·축적된 노하우 등 장점으로 꼽혀
LG화학 오창공장 전기차배터리 생산라인. 사진=LG화학 제공.

[매일일보 변효선 기자] LG화학[051910]이 자동차 배터리의 성장에 힘입어 오는 2020년까지 전지분야 매출 5조원 성장을 자신했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박진수 LG화학 부회장은 지난 9일 충남 서산 대산공장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연평균 15%의 고도성장으로 오는 2020년에는 매출액 36조4000억원을 달성하겠다”며 “이는 계산해보면 약 10조원이 늘어나는 셈인데, 이 중에서 5조원 정도는 전지 사업 쪽에서 늘어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날 박 부회장은 전지사업 매출 증가분이 주로 자동차 전지 분야에서 발생할 것으로 내다봤다. 그러면서 그는 “목표가 너무 크다고 이야기할 수 도 있겠지만 LG화학은 이미 수주해 놓은 것이 꽤 많다”며 “이를 바탕으로 목표를 정했기 때문에 상당히 정확성이 있다고 보고 있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실제로 지난해 말 기준으로 LG화학의 전기차 배터리 수주잔고는 42조원 규모다. 아울러 올해 들어와서도 조금씩 수주잔고가 늘어나고 있다고 회사 관계자는 설명했다.

LG화학의 이 같은 자신감의 바탕에는 안전성 등을 겸비한 기술경쟁력과 원가경쟁력, 70만대의 차량에 배터리를 공급하면서 축적한 노하우 등이 있다.

먼저 LG화학은 분리막의 표면을 ‘세라믹 소재’로 얇게 코팅해 안전성과 성능을 대폭 향상시킨 안전성 강화 분리막(SRS®)을 적용함은 물론, 파우치타입의 배터리를 양산해 폭발 위험이 없도록 하고 있다.

또한 스택 앤 폴딩(Stack &Folding) 제조 기술로 내부 공간 활용을 극대화해 최고의 에너지 밀도를 구현, 구조적 측면에서도 우수한 제품 신뢰성 및 성능을 갖춘 것으로 평가받는다.

화학 기반의 회사이기 때문에 자체적으로 소재를 생산해 내재화할 수 있다는 점 또한 원가경쟁력 차원에서 LG화학이 가진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박 부회장은 “LG화학은 현재 세계 30여개의 고객사에 배터리를 수주하고 있다”며 “지난해까지 약 70만대 정도가 LG화학의 배터리를 사용해서 실제로 운행하고 있는데, 그 과정에서 여러 가지 기술과 노하우가 쌓였다”고 설명했다.

한편 2차전지 시장조사 전문기관인 SNE리서치에 따르면 지난해 글로벌 전기차에 출하된 배터리 출하량 순위에서 LG화학은 전년 대비 2.6배 급성장한 4.8GWh를 기록하면서 4위에 올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