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학규 민주당 대표, 분당乙 출마 결심 굳힌 듯
상태바
손학규 민주당 대표, 분당乙 출마 결심 굳힌 듯
  • 김경탁 기자
  • 승인 2011.03.30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민주당 손학규 대표가 경기도 분당을 재보궐 선거에 출마하기로 결정했다. 손학규 대표는 30일 오후 3시 국회 당 대표실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열어 “선당후사 정신으로 당을 위해 몸을 바치겠다”는 취지로 분당 출마를 공식화할 것으로 알려졌다.

민주당 측에 따르면 손 대표는 분당을에서 한나라당 후보를 이길 수 있는 마땅한 후보를 찾지 못해 결국 결단을 내리게 된 것이라고 한다.

당초 손 대표는 자신의 출마 논란과 관련해 이번 선거가 갖는 의미를 분산시킬 수 있다는 이유로 처음에는 부정적인 입장이었으나 한나라당에서 자신의 출마여부를 놓고 연일 논쟁을 이어가는 등 관심이 쏠리기 시작하면서 긍정도 부정도 하지 않는 중립적 태도를 이어왔다.

민주당 내 ‘비손학규’ 계파를 중심으로 손학규 대표가 분당을에 직접 출마하는 압박이 제기돼왔고, 손 대표는 또 나름대로 거물급 후보를 영입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였으나 전혀 성과를 얻지 못해 고심이 커져왔다.

손 대표는 특히 지난 주말 이번 달 안에 문제를 매듭짓겠다고 밝혀 출마 쪽으로 마음이 기울었다는 관측이 나왔으며, 실제 29일에는 그동안 진행하던 ‘희망대장정’을 잠정 중단하면서 아무런 공식일정을 거의 잡지 않은 채 지인들과 이 문제를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