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전체
HOME 전국 서울
동대문구, 6급 실무주사 98명 역량교육 실시3개월간… 의무이수 통해 행정 전문가 양성 목표
동대문구가 6급 실무주사 98명을 대상으로 3개월간 역량강화 전문 교육을 실시한다. 사진= 동대문구 제공

[매일일보 송미연 기자]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6급 실무주사 98명을 대상으로 3개월간 역량강화 전문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6급 실무주사는 일정기간 팀장(6급) 아래 차석으로 근무한 후 팀장 직위를 받게 되는 주무관을 말한다.

이번 교육은 팀장이 관리자와 실무자 사이의 중간리더로서 조직활성화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팀장이 되기 전 리더십과 직무전문성을 강화할 필요성이 있다는 판단에서 기획됐다.

구 관계자는 “6급 실무주사가 중간리더의 역할을 파악하고 직무 지식을 재 정비하는 시간을 통해 팀장이라는 자리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실무자와 관리자 간 원활한 네트워크를 형성하기 위한 취지”라고 설명했다.

3월부터 매주 1회 두 시간씩 진행되며 리더십역량 강화 4과정, 직무전문성 5과정 총 9개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됐다. 팀장으로서의 역할 실천과 사례중심을 통한 행정전문성 향상에 중점을 두고 진행될 예정이다.

리더십역량강화 과정은 △커뮤니케이션 △갈등관리 △문제해결 △의사결정 등 4가지 주제에 대해 한달 동안 공감소통협동조합 이사장인 송정희 강사의 강의로 진행된다.

직무전문성은 교육 시작 전 사전조사에서 관리자에게 가장 필요한 역량으로 꼽힌 바 있다. 이번 직무 역량강화 과정은 △예산회계 △법제 △송무행정 △정책기획 △사회복지 실무에 대해 2개월 과정으로 진행된다.

유덕열 동대문 구청장은 “갈수록 복잡 다변화 되는 행정에 신속히 적응하고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배움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번 교육을 통해 팀을 이끄는 중간관리자로서의 역할을 인지하고 본인이 갖고 있는 지식과 역량을 재정비함으로써 행정전문가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송미연 기자  smy@m-i.kr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