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시민과 함께하는 ‘3·1절’ 기념행사 마련
상태바
부산시, 시민과 함께하는 ‘3·1절’ 기념행사 마련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02.27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지현 기자] 부산시는 제99주년 ‘3·1절’을 맞아 다양한 기념행사를 추진한다.

이날 행사는 시민들의 자긍심과 애국심을 높일 수 있도록 시민과 함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3·1절 당일 오전 9시 서병수 시장을 비롯한 보훈단체장 등 40여명이 충렬사를 참배하고, 오전 10시 부산시민회관 대극장에서는 1600여 명의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제99주년 3·1절 기념식’이 개최된다.

기념식은 ▲3․1절 기념 영상물 상영 ▲애국지사 소개 ▲기념품 전달 ▲독립 선언서 낭독 ▲기념사 ▲기념공연(연극–부산여성독립운동가 박차정, 태권무, 합창)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된다. 

기념식 후에는 최근 화제의 인기영화 ‘신과 함께-죄와 벌’을 무료 상영해 가족단위로 참여한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할 계획이다.

기념식에 이어 낮 12시 용두산공원 ‘시민의 종’ 종각에서는 기념 타종식이 진행된다. 서병수 시장을 비롯한 독립유공자 등 20여명이 타종자로 나서며,  총 33회 타종을 하게 된다. 타종식외 부대행사로 태극공연, 길놀이, 풍물놀이, 태극무, 전통무예 공연, 난타 등 다양한 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이 밖에도 독립유공자 및 유족들에게 위로금을 지급하고 이들이 2월 28일부터 3월 2일까지 시내버스·지하철·철도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홍태 부산시 기획행정관은 “제99주년 3·1절을 맞이하여 선열들의 위업과 우리 민족의 독립정신을 계승하는 의미 깊은 날이 될 수 있도록 시민들께서도 ‘내 가정 태극기 달기’ 등에 적극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