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제6회 낙동강세계평화 문화대축전 개최 일정 확정
상태바
칠곡군, 제6회 낙동강세계평화 문화대축전 개최 일정 확정
  • 이정수 기자
  • 승인 2018.02.25 0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회에서 10월 12일부터 10월 14일까지 결정
칠곡군은 지난 23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낙동강 세계평화문화대축전 추진위원회 정기총회를 하고 있다.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칠곡군은 지난 23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개최된 낙동강 세계평화문화대축전 추진위원회 정기총회에서 제6회 낙동강세계평화문화대축전 개최시기를 오는 10월12일부터 10월14일 까지로 심의·확정했다고 밝혔다.

이날 총회에서 개최시기의 결정뿐 아니라 2017년 결산보고, 2018년 사업계획도 함께 논의했다.

또 북한의 지속적인 대남도발에 따른 안보의식을 강화하고 특히 전쟁을 경험하지 못한 청소년과 젊은 세대에게 전쟁의 참상과 평화의 소중함을 보다 쉽게 알려주는 방안과 6.25참전국에 대한 고마움 마음을 실질적으로 표현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개발에 대해 토의했다.

특히 지난 년도에 부족한 주차장과 부스 배치 문제, 각종 프로그램 등 미비한 점에 대한 보완과 개선한 점에 대한 열띤 논의를 통해 제6회 낙동강세계평화대축전을 지난 행사에 비해 한 단계 도약 할 수 있도록 사전준비에 노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장인희 추진위원장은 “이번 축전을 통해 칠곡을 찾아오고 싶은 도시, 머물고 싶은 도시로 전국에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호국평화의 도시 칠곡군에서 거행되는 낙동강세계평화문화대축전은 경상북도와 칠곡군이 공동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에서 후원하는 행사로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