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유로머니誌 선정 ‘최우수PB은행’ 통산 11회 수상
상태바
KEB하나은행, 유로머니誌 선정 ‘최우수PB은행’ 통산 11회 수상
  • 송정훈 기자
  • 승인 2018.02.23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금융기관 최초 총 11회 수상 쾌거
한 차원 높은 서비스로 최고의 자산관리전문 은행입지 굳혀
KEB하나은행은 금융전문지유로머니誌가 영국 런던에서 22일(현지시각) 개최한 제 15회 ‘프라이빗뱅킹& 자산관리 서베이 2018 시상식’에서 국가별 최고상인 ‘대한민국 최우수PB은행’상을 수상했다. 시상식 후 장경훈 KEB하나은행 개인영업그룹 부행장 겸 하나금융투자 WM그룹 부사장(사진 정중앙)이 헬렌에버리 유로머니프라이빗뱅킹 편집자(사진 왼쪽)마일즈저프 배우 겸 작가(사진 오른쪽)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EB하나은행 제공

[매일일보 송정훈 기자] KEB하나은행은 세계적 금융전문지유로머니(Euromoney)誌가영국 런던에서 22일(현지시각) 개최한 제 15회 ‘프라이빗뱅킹& 자산관리 서베이 2018시상식(Private Banking and Wealth Management Survey 2018)’에서 국가별 최고상인‘대한민국 최우수PB은행(Best Private Bank in Korea)’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2005년 국내 최초로 동상(同賞)을 수상한 이래 7년 연속(2005년~2011년) 및 4년 연속(2015년~2018년) 수상을 포함, 국내 금융기관 최초로 통산 11회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유로머니誌는1969년 영국에서 창간된 국제 금융시장을 대변하는 세계적인 금융전문지로, 전세계 90개국 2,400여명의 전문 금융인들의 광범위한 조사와 검증을 거쳐 매년 국가별 최우수 프라이빗 뱅크 순위를 발표하고 있다.

특히 이번 시상식에서 KEB하나은행은 전반적인 자산관리 분야는 물론 △개인자산가 대상 자산관리 전문서비스 △리서치 역량 및 자산배분 관련 자문 능력 △외국환을 포함한 다국적 고객 대상 금융서비스 △손님체험 증대를 위한 기술 혁신 등 평가 항목 전부문 1위로 평가되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우수 프라이빗 뱅크’로 공인 받았다.

장경훈 KEB하나은행 개인영업그룹 부행장 겸 하나금융투자 WM그룹 부사장은 시상식에서 “1995년 국내 최초로 현대적인 프라이빗뱅크 서비스를 도입한 이래 오랜 기간 쌓여온 손님의 신뢰와 사랑이 국내 최고 ‘자산관리 명가’의 입지를 굳히게 된 원동력이다”며“손님들에 대한 무한한 감사와 자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PB서비스의 표준을 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KEB하나은행은해외의 다양한 PB서비스 평가기관들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각종 해외 시상식을 석권해가고 있다. 이 달 초에는 글로벌 파이낸스(Global Finance)誌로부터 ‘2018 글로벌 최우수 디지털 클라이언트 솔루션 PB은행’상을 수상했으며 2017년에는 더뱅커/PWM誌와 PBI(Private Banker International)誌를 포함한 ‘해외 주요 4대 PB어워드’에서 최우수 PB은행상을 거머쥐면서 그랜드슬램 달성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