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M 노조, 총파업 보류하고 쟁의대책위 꾸려
상태바
한국GM 노조, 총파업 보류하고 쟁의대책위 꾸려
  • 이근우 기자
  • 승인 2018.02.22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이근우 기자] 전국금속노동조합 한국GM지부는 22일 오후 부평공장에서 제83차 임시대의원대회를 열고 상정된 4개 안건을 논의한 뒤 쟁의대책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했다.

애초 대의원대회 안건 상정이 예상됐던 총파업은 관련 논의만 오가 파업 돌입이 결정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노조는 30만 일자리 지키기 대책위원회와 쟁의대책위를 통해 투쟁기금을 조성하고 본격적인 투쟁에 나서겠다는 방침을 내세웠다. 우선 사업비 3억2000여만원을 투쟁기금으로 전환하고 전체 조합원이 다음달 급여에서 3만원씩을 공제해 공동투쟁기금을 조성하기로 했다.

향후 GM 본사에 노조원으로 꾸려진 원정 투쟁단을 파견하는 안건도 전국금속노조와 논의해 결정하기로 했다.

한국GM 사태 해결을 위한 요구안으로는 최근 정부와 사측에 제시한 군산공장 폐쇄 철회, 한국GM 특별 세무조사, 노조가 참여하는 경영실태 공동조사, 차입금 3조원 출자전환 등을 그대로 유지했다.

노조는 오는 23·27·28일 각각 부평공장, 군산시청, 정부종합청사 앞에서 결의대회를 열고 군산공장 폐쇄 철회와 한국GM 사태 해결을 요구할 계획이다.

한편 한국GM 노사 임단협은 이번달 안에 마무리 짓기 어려울 전망이다. 노사는 지난 7~8일 2차례 임단협 협상을 했지만 군산공장 폐쇄로 후속 협상은 중단된 상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