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홍희 경북도의원, 구미시장 출마 기자회견 열어
상태바
이홍희 경북도의원, 구미시장 출마 기자회견 열어
  • 이정수 기자
  • 승인 2018.02.22 0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ICT융합산업 수도, 구미 건설”
이홍희 경북도의원(자유한국당)은 지난 21일 구미시청 열린 나래 북 카페에서 6·13 지방선거 구미시장 출마를 공식선언하고 있다.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이홍희 경북도의원(자유한국당)은 지난 21일 구미시청 열린 나래 북 카페에서 6·13 지방선거 구미시장 출마를 공식선언했다.

이 의원은 기자회견에서 “한때 대한민국의 최고의 전자산업단지와 수출도시였던 구미가 미래의 불확실성과 불안감으로 기업이 떠나가는 위기의 구미가 되었다”며, “하지만 이 어려운 현실을 극복할 처방을 아무도 내놓지 못하고 있어, 39년에 이르는 공직생활의 경험과 도의원으로서 다양한 도정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희망의 구미를 일구고자 시장 출마를 결심했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구미에서 태어나 해평에서 학창시절을 보낸 후 일찍 공직에 뛰어들어 구미시 요직을 역임하였고, 구미시 경제통상국장으로 재직 시 지역에서는 소문난 경제통으로 알려져 있다.

그는 “지역을 모르는 정치인이 우리 구미의 어려운 경제 난국을 해결할 수 없으며, 정책 하나하나가 무엇부터 시작이고 무엇부터 잘못되었는지 살펴보고 챙겨보는 눈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구미는 도농복합형 도시이므로 도시와 농촌이 서로 상생하여 볼거리· 먹거리·일할거리를 같이 체험하고, 다 함께 잘사는 도시를 만들겠다”고 강조하면서, “일자리가 있는 젊고 활기찬 구미 건설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주요 정책으로 ▷ 기업인의 천국, 위기의 구미 탈출 ▷ 대한민국 IT융합산업 거점 확보 ▷ 첨단기술기반 부자농촌 건설 ▷ 교육 및 청년친화도시 구미 창조 ▷ 이웃사촌 복지공동체 육성 ▷ 지속 가능한 도시기반 확충 ▷ 세계 최고 도시안전망 구축 ▷ 고품격 청렴도시 구미 실현 등 8개 분야 40대 공약을 제시했다.

이 의원은 “위기의 구미에서 대한민국 ICT융합산업 수도 구미로 탈바꿈하도록 변화의 견인차가 되겠다”고 목표를 제시 하였으며, “시민을 섬기고 시민과 함께 하고 시민에게 신뢰받는 소통 행정으로 새로운 희망의 구미를 만들겠다”고 피력했다.

이 의원의 주요 학력과 경력은 해평초·중 졸업, 경북대학교 행정대학원(일반행정전공) 졸업,(행정학 석사) 금오공과대학교 대학원 산업경영학과 졸업(경영학 박사), (전) 경운대학교 경찰행정학부 겸임 전임강사, (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구미시협의회 부회장, (현) 한국노총 경북지역본부 정책자문위원, (현) 제10대 경상북도 의회 지방분권 추진 특별위원회 부위원장, 등 이며 수상은 홍조근정훈장 수상, 녹조근정훈장 수상, 국무총리표창 수상, 전국시도의장협의회 선정 우수의정대상 수상, 2017년 대한민국 참봉사대상 수상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