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조 라이브, 안드리스 넬슨스 & 게반트하우스 오케스트라 콘서트 24일 생중계
상태바
메조 라이브, 안드리스 넬슨스 & 게반트하우스 오케스트라 콘서트 24일 생중계
  • 김종혁 기자
  • 승인 2018.02.21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클래식/재즈 전문 채널 메조 라이브(Mezzo Live HD)는 24일 새벽 4시(한국 시각)부터 라이프치히 게반트하우스 오케스트라(지휘 안드리스 넬슨스)의 공연을 독일 현지에서 국내 독점 생중계한다. 

라이프치히 게반트하우스 오케스트라 지휘자 '안드리스 넬슨스' <메조라이브 제공>

안드리스 넬슨스는 신성 지휘자 중 한 명으로, 거장 지휘자 클라우디오 아바도의 뒤를 이어 루체른 페스티벌 오케스트라를 이끈 바 있다. 젊은 지휘자 중 클래식 작품과 오페라 모두 수준급으로 다루는 인물로 알려진 넬슨스는 베를린 필하모닉의 차기 상임 지휘자로 거론되는 등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그는 클래식 음악 전문 매거진 ‘바흐트랙’이 선정한 오케스트라 & 지휘자 순위에서 지휘자 부문 4위에 오른 바 있다. 오케스트라 부문 4위인 라이프치히 게반트하우스 오케스트라는 넬슨스를 2017/18 시즌부터 카펠마이스터(음악 감독)에 임명하기도 했다. 이미 보스턴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음악 감독도 맡고 있는 넬슨스는 미국과 유럽의 유명 오케스트라를 동시에 지휘하는 음악 감독이기도 하다. 

라이프치히 게반트하우스 오케스트라 <메조라이브 제공>

18세기에 창단해 ‘세계 최고(最古)의 민간 오케스트라’라는 별명을 가진 라이프치히 게반트하우스 오케스트라는 새 음악 감독 안드리스 넬슨스를 맞아 오는 24일 새벽 4시(한국 시각)부터 정기 콘서트를 연다.

이 콘서트에서는 스테판 슐라이어마허의 ‘Relief’가 초연될 예정이며, 이 외에도 베르크 ‘바이올린 협주곡 - 한 천사를 기억하며’, 멘델스존 ‘교향곡 제3번 - 스코티시’가 연주된다. Mezzo Live HD는 독일 현지에서 이 콘서트의 전체 실황을 국내 독점으로 생중계한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