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LG디스플레이, ‘희망날개 꿈 발표회’ 개최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LG디스플레이, ‘희망날개 꿈 발표회’ 개최
  • 이우열 기자
  • 승인 2018.02.20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원 기금 조성 통해 매년 저소득가정 예능-이공계 영재청소년 재능육성 후원
LG디스플레이는 20일 예능‧이공계 영재 청소년들과 LG디스플레이 우수 봉사자 및 기부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희망날개 꿈 발표회’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LG디스플레이 제공

[매일일보 이우열 기자] LG디스플레이[034220]는 20일 예능‧이공계 영재 청소년들과 LG디스플레이 우수 봉사자 및 기부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희망날개 꿈 발표회’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LG디스플레이의 지원을 받은 청소년들이 그동안 대회에서 수상한 미술, 로봇 작품 등을 전시하고 판소리, 성악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며 LG디스플레이 임직원과 교감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LG디스플레이는 월드비전과 함께 임원들이 자발적으로 조성한 기금으로 저소득가정 영재 청소년들을 후원하는 ‘희망날개 재능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11년부터 현재까지 총 42명의 학생을 지원, 교육비 지원을 포함해 자기개발계획 수립을 지원하고 멘토링캠프를 개최하는 등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했다.

LG디스플레이의 꾸준히 후원을 등에 업은 영재들의 성과도 해가 거듭할수록 두드러지고 있다. 각종 대회에서 수상함은 물론,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입학하거나 주니어 국가대표로 선발되는 등 꿈을 향한 발판을 착실히 다져가고 있다.

인천예고 2학년에 재학 중인 이리사 학생은 “나를 믿고 도와주시는 분들이 있다는 생각에 마음이 든든했고, 그 덕분에 꿈을 포기하지 않고 더 열심히 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방수 LG디스플레이 경영지원그룹 부사장은 “매년 아이들의 실력과 자신감이 높아지는 것을 체감한다”며, “미래의 주역인 우리 청소년들이 꿈을 향해 정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젊은 꿈을 키우는 사랑’이라는 슬로건 아래, 소외계층 아동들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IT발전소’, 어린이의 후천적 실명 예방 및 전국민의 눈 건강증진을 위한 ‘실명예방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