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미국, 철강 억지주장…상응 보복조치 검토해야"
상태바
민주당 "미국, 철강 억지주장…상응 보복조치 검토해야"
  • 윤슬기 기자
  • 승인 2018.02.20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0일 미 상무부가 한국을 포함한 외국산 철강에 고율의 관세를 부과하는 방안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게 제안한 것과 관련, 즉각적인 철회를 촉구하면서 그에 상응하는 보복조치 검토까지 거론했다.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윤슬기 기자]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0일 미 상무부가 한국을 포함한 외국산 철강에 고율의 관세를 부과하는 방안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게 제안한 것과 관련, 즉각적인 철회를 촉구하면서 그에 상응하는 보복조치 검토까지 거론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트럼프 행정부의 독불장군식 보호무역 조치가 잇따르고 있다"며 "군사용도 아닌 민간 수출 철강 제품을 국가 위협으로 간주하겠다는 것은 어떻게 봐도 억지주장"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특히 "미국의 일방적이고 독단적인 조치에 강한 유감을 표명하고 잘못된 보복관세 조치는 즉각 철회해야 한다"며 "미국의 연이은 무역장벽 강화 조치가 세계무역기구(WTO) 규정에 위배된 것은 없는지 면밀히 살피고 그에 상응하는 보복조치도 적극 검토해야 한다"고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한국GM의 군산공상 폐쇄 결정에 대해선 "범정부 차원의 군산경제 활성화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고 산업위기대응 특별지역과 고용위기지역 지정을 검토하는 만큼 (이런 것을 포함해) 특단의 대책을 세워야 한다"며 "사태의 실질적 해결을 위해 정치권도 머리를 맞대고 적극 노력해야 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