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투자證, KB선물 합병
상태바
KB투자證, KB선물 합병
  • 박동준 기자
  • 승인 2011.03.14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KB투자증권이 KB선물과 합병, 종합금융 투자회사로의 힘찬 도약을 선언했다.

KB투자증권은 14일 오전 KB금융지주 임영록 사장과 증권, 선물 양사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합병기념식을 갖고 본격적인 선물업 업무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KB투자증권-KB선물 고객은 통합된 전산망을 통해 국내 주가지수, 주식 선물옵션 뿐만 아니라 금리·통화∙상품 등 국내선물 및 해외선물 등을 거래할 수 있게 되었다. KB투자증권은 조만간 FX마진 매매시스템도 오픈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합병은 KB금융그룹내 비은행부문의 수익비중을 높이고 합병을 통한 KB투자증권의 수익기반 및 역량을 강화하여 종합금융투자회사로의 성장을 더욱 빠르게 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를 위해 지난해 9월, KB투자증권 노치용 사장을 단장으로 하는 합병추진단을 발족, KB선물과의 합병을 진행했으며 KB투자증권이 KB선물을 흡수하는 방식으로 완료됐다.

KB투자증권 관계자는 "KB선물이 이미 선물업계내 중상위권의 영업기반을 갖추고 있어 선물업에 신규 진출한 증권사들에 비해 유리한 입장에서 증권-선물 통합서비스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향후 본격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리테일파생상품시장에서 KB선물의 상품 노하우와 KB투자증권의 리테일 고객기반을 활용, 경쟁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KB투자증권 노치용 사장은 “이번 합병을 통해 구축되는 증권-선물의 원스탑 서비스는 KB투자증권 경쟁력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올해는 그간 KB투자증권이 종합증권사로 성장하기 위하여 추진해 온 성장기반 사업들이 눈에 띄는 성과로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며 KB투자증권이 KB금융그룹 비은행부문의 핵심계열사로 성장하고 경쟁력을 갖춘 종합금융 투자회사로 도약하는 한 해가 될 것” 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