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이우열 기자] LG전자[066570]가 올해 일본, 태국 등 약 10개 국가에 추가로 진출, 연내 30개국 소비자들에게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제습기를 선보이겠다고 20일 밝혔다. 앞서 LG전자는 2015년 공기청정기와 제습기를 위한 LG 퓨리케어 브랜드를 론칭, 지난해까지 20개국에 관련 제품을 출시한 바 있다.
특히,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는 지난해 해외 매출이 2016년 대비 약 3배 증가했다. 이러한 성장세는 지난해부터 해외시장에 출시한 퓨리케어 360°이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회사 측 설명이다.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는 올 연말까지 출시 국가가 25개국까지 늘어난다. LG전자는 2016년 11월 한국에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를 처음 선보인 후 지난해부터 중국, 대만, 인도, 러시아, 아랍에미리트 등 신흥시장을 중심으로 출시 국가를 순차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LG전자는 올해에도 미국, 일본, 이란, 사우디아라비아 등에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를 출시할 예정이다.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는 특히 인도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LG 공기청정기의 인도 매출은 2016년 대비 10배 이상 증가했고, 올해 1월 매출은 지난해 상반기 매출을 이미 넘어섰을 정도다. 또,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는 대만에서도 지난해 LG 퓨리케어 매출을 약 2배 끌어올리며 성장세를 견인하고 있다.
이감규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은 “2015년 퓨리케어 브랜드 런칭 당시에 선언했던 ‘LG 퓨리케어 3년 내 30개국 출시’ 목표에 다가가고 있다”며 “퓨리케어만의 차별화된 성능을 바탕으로 해외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시장에서 지배력을 지속 키워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