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올해 상수도 시설 확충에 250억원 푼다
상태바
태안군, 올해 상수도 시설 확충에 250억원 푼다
  • 민옥선 기자
  • 승인 2018.02.19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은 남면 상수도관 매설 모습 사진= 태안군 제공

[매일일보 민옥선 기자] 태안군이 군민의 건강 및 생활 편익 증진을 위해 올해 총 250억 원의 예산을 투입, 상수도 시설 확충에 나선다.

군은 오지지역과 급수취약지구 주민들의 안정적인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올해 배수관로 확충 및 배수지 신설로 주민 불편을 해소하고 질 높은 수도서비스 제공에도 앞장설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군은 올해 관내 미급수지역 35개소에 총 140억 원을 들여 배수관로 200km를 확충하고 급수구역 중 수압이 낮아 주민 불편이 제기되고 있는 지역에 가압장을 설치하는 등 원활한 용수공급 대책 마련에 나선다.

특히 총 94억 원을 투입한 동문배수지 신설 사업이 내달 말 마무리되면 단수 등 주민불편 사항이 대폭 해소되고 태안읍 서북부지역과 현대기업도시 일원, 송암·반곡리 일대 급수체계가 조정돼 수도서비스가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또 남면 지역은 지난해부터 2021년까지 5년간 달산배수지 신설 사업과 배수관로 확충 사업이 시행 중이며 내년부터 1,181가구 2,319명이 맑고 깨끗한 물을 공급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계량기 동파 및 관로 파손 대비를 위해 비상근무반을 운영해 이번 겨울 들어 현재까지 324건의 민원사항을 조속히 처리하는 등 주민불편 해소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상수도 개선책 마련에 앞장서 ‘행복한 군민’ 시대를 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