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공기청정기 '아이큐에어 헬스프로' 출시
상태바
스위스 공기청정기 '아이큐에어 헬스프로' 출시
  • 이우열 기자
  • 승인 2018.02.15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큐에어 헬스프로. 사진=아이큐에어 제공

[매일일보 이우열 기자] 스위스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브랜드 아이큐에어의 공식수입원인 ㈜컨텍은 아이큐에어 공기청정기 ‘헬스프로100’을 국내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아이큐에어 헬스프로 100’ 공기청정기는 가정과 사무실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컴택트한 크기에 첨단 기술을 접목시킨 공기청정기로, 가정용과 업무용의 경계를 없앤 프리미엄 제품이다.

이 제품은 고성능 필터 시스템을 장착해 먼지나 세균이 전혀 없는 고가의 클린룸에서만 볼 수 있었던 ‘H12‧13’ 의료 등급의 하이퍼 헤파필터를 사용해, 타사 제품 대비 뛰어난 정화능력과 공기순환능력을 보여준다.

또한, ‘아이큐에어 헬스프로 100’ 공기청정기에 장착된 하이퍼 헤파필터는 세계에서 가장 까다롭고 엄격한 것으로 알려진 유럽규격의 ‘EN1822’ 인증을 획득했으며, 3중 구조의 밀폐 설계로, 미세먼지가 ‘0.3’미크론보다 작은 경우 99.5%까지, 0.01미크론 크기에 준하는 경우에는 99%까지 미세먼지를 제거해주는 성능을 보여준다. 이는 황사로 인한 미세먼지를 비롯 곰팡이, 박테리아뿐 아니라 바이러스로부터 청정한 실내환경을 보호 받을 수 있다는 의미다

뿐만 아니라 ‘아이큐에어 헬스프로 100’ 공기청정기는 소음을 흡수하는 필터 사이에 대용량 팬을 배치해 큰 처리 용량에도 불구하고 소음이 매우 적은 편이며, 이중 벽면 구조로 설계된 제품 케이스는 소음을 더욱 막아준다.

또한, 내부에 설치된 8개의 쇽업 쇼버는 팬의 진동이 케이스로 전달되지 않도록 도와준다. 따라서 ‘아이큐에어 헬스프로 100’ 공기청정기 작동 시 속도 1단의 경우, 동작음을 거의 들을 수 없을 정도로 조용하다는 것도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조절 속도는 최대 6단계까지 세밀하게 조절가능하며, 사용 환경에 따라 소음과 성능 사이에서 가장 적합한 상태를 선택할 수 있다. 이밖에 ‘아이큐에어 헬스프로’ 공기청정기의 시스템 필터는 고효율, 독립 필터를 사용해 타 제품 대비 장기간 사용 할 수 있으며, 오랜 시간 사용해도 초기의 고성능을 유지해 준다.

이번 국내에 출시한 ‘아이큐에어 헬스프로 100’은 주요 코스트코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아이큐에어 헬스프로 150’과 ‘250’ 모델은 롯데, 신세계, 현대 등 주요백화점 및 주요 오픈 마켓에 판매하고 있다. ‘아이큐에어 헬스프로 100’ 공기청정기의 가격은 169만원이다.

윤석제 ㈜컨텍 윤석제 대표는 “아이큐에어 공기청정기는 사스(SARS) 바이러스로부터 환자와 의료진을 보호하기 위해 홍콩병원관리국(HKHA)산하의 모든 국립병원에서 사용될 정도로 성능이 뛰어나다”며 “최근 황사나 미세먼지 등 깨끗한 공기정화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판매 또한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