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일오비X먼데이키즈, ‘텅 빈 거리에서’13일, 공개
상태바
공일오비X먼데이키즈, ‘텅 빈 거리에서’13일, 공개
  • 김종혁 기자
  • 승인 2018.02.13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공일오비(015B)의 리메이크 프로젝트 'Anthology'의 마지막 곡이 13일, 공개됐다. 앨범은 1990년 발표된 1집 ‘015B’의 수록곡이자 데뷔곡인 ‘텅 빈 거리에서’로 윤종신이 원조 객원보컬로 참여했다.

‘텅 빈 거리에서’는 공일오비에게는 데뷔곡 이상의 의미를 담고 있는 곡으로, 정석원과 장호일 역시 이번 프로젝트의 마지막 곡으로 남겨두는 등 애정을 쏟았다. 특히 의도적으로 현대적인 재해석을 배제하고 1990년 발표된 원곡의 편곡을 그대로 재연주한 점이 눈길을 끈다.

공일오비(015B) 텅 빈 거리에서 재킷사진 <MCC엔터테인먼트 제공>

또한 당시 사용했던 악기들도 어렵게 구해 녹음을 진행하는 한편 러닝타임까지도 원곡과 똑같이 만들었다.  90년대 당시의 감정을 살리기 위해 015B의 초기 멤버인 '조성민'이 코러스로 참여하기도 했다.

공일오비 멤버들은 물론 팬들에게까지 의미가 있는 노래 ‘턴 빈 거리에서’의 객원보컬을 감성적인 발라드의 대명사인 ‘먼데이 키즈’에게 의뢰를 했고, ‘먼데이 키즈’ 역시 흔쾌히 이번 프로젝트를 수락하면서 성사됐다.

‘먼데이 키즈’는 이진성의 호소력 짙은 보컬과 서정적인 멜로디라인이 돋보이는 ‘가을안부’로 최근 각종 음원차트 상위권에 오르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이번 ‘텅 빈 거리에서’ 역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공일오비 프로필 사진 <MCC엔터테인먼트 제공>

먼데이 키즈는 곡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몇 번의 녹음 과정을 거쳤을 정도로 곡에 대한 애착을 보여주며 원곡과 같지만 다른 '텅 빈 거리에서'를 탄생시켰다는 후문이다.

한편 ‘텅 빈 거리에서'는 기존에 발매되었던 신현희와 김루트 ‘친구와 연인’, 윤종신 ‘엄마가 많이 아파요’, 오왠 ‘세월에 흔적 다 버리고’, 카더가든 '그녀의 딸은 세살이에요', 심규선 '어디선가 나의 노랠 듣고 있을 너에게'에 이은 ‘015B Anthology’의 마지막 음원이다.

먼데이 키즈가 참여한 ‘텅 빈 거리에서’는 13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