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벤츠, 전국 6개 사회복지기관에 차량 6대 기증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벤츠, 전국 6개 사회복지기관에 차량 6대 기증
  • 이근우 기자
  • 승인 2018.02.13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가 메르세데스-벤츠 B-클래스 차량 6대를 전국 6개의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에 전달했다. 사진=도모브로더 제공

[매일일보 이근우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지난 12일 메르세데스-벤츠 B-클래스 차량 6대를 전국 6개의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에 전달하는 기증식을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메르세데스-벤츠 청담 전시장에서 진행됐으며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의장(메르세데스-벤츠 대표이사 사장), 박두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 상임이사 등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차량 기증은 메르세데스-벤츠 사회 공헌 활동 중 하나인 ‘메르세데스-벤츠와 함께’의 일환으로 장애인들의 이동 편의성 뿐 아니라 사회, 문화 활동 및 의료 접근성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기증식에서 차량이 전달된 기관은 느티나무 경상남도장애인부모회 김해시지부, 순천시장애인종합 복지관, 안성 한길학교, 인천광명원, 밀알재활원, 충북혜능보육원 등 6곳이다.

그동안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를 비롯한 다임러 계열사 및 11개 공식 딜러사는 ‘메르세데스-벤츠와 함께’를 통해 봉사 활동에 참여하며 차량 지원의 필요성을 인지했고, 이를 계기로 2016년 차량 기증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은 이들 시설의 차량 보유 현황, 기관 이용 인원 및 직원 수, 기관의 차량 이용 방안 등을 공정히 심사해 선정했다.

기관에 전달된 메르세데스-벤츠 B 200d는 각종 안전 및 편의 사양 뿐 아니라 16.5km/l의 복합연비 등으로 기존 수혜기관들로부터 높은 효용성을 인정받았다.

또 종합 보험료 및 메르세데스-벤츠 유상 서비스 약정 상품인 ‘컴팩트플러스 패키지’를 추가 지원해 해당 복지 기관의 유지 부담을 덜 예정이다.

수혜 기관은 컴팩트플러스 패키지를 통해 향후 3년간 정기점검 및 소모성 부품 교환 등의 차량 유지·관리 서비스를 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