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전체
HOME 전국 강원·제주
철원군자원봉사센터, 설맞이 '응답하라 1365' 봉사활동 진행
철원군자원봉사센터는 13일 '응답하라1365' 자원봉사를 진행했다                                   사진=철원군자원봉사센터

[매일일보 윤여경 기자] 강원 철원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안창도)는 다양한 봉사 일감을 개발하여 봉사활동 참여 기회 증대와 활동영역을 확대하고, 그를 통해 자원봉사 분위기 확산과 붐 조성을 일으켜 봉사의 생활화를 도모하고자 13일 ‘응답하라 1365’ 자원봉사를 진행했다.

‘응답하라1365’는 1년 365일 자원봉사하기 좋은 날이란 뜻의 전국 자원봉사 대표포털 싸이트 1365(www.1365.go.kr)에서 착안하여, 다양한 일감으로 매달 13일 65명의 봉사자가 봉사하자는 의미이며, 이에 다가온 설을 맞이하여 직접 설 음식과 만두를 만들어 지역 내 독거노인 20가구를 방문하여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가졌다.

이번 2월 봉사활동은 다가온 설 명절에 주변을 살펴 외롭게 설을 맞이하실 독거노인 가구 방문을 통해 어르신들의 소외감을 해소하고 가족과 같은 따뜻한 정을 나누고자 하였으며, 직접 만든 음식 전달과 말 벗 활동을 진행하며 따뜻한 새해를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을 담고 일 년의 안녕을 기원하는 등 의미 깊은 시간이 되었다.

이날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한 65명의 봉사자는 가족단위와 청소년, 군인 및 일반 봉사자를 포함하여 다양한 군민들이 함께하여 이웃사랑의 뜻 깊은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올해, ‘응답하라 1365‘ 봉사활동은 해당 월 13일에 다양한 일감으로 또다시 진행 될 예정이며, 철원군자원봉사센터 등록 봉사자와 철원주민 등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고 선착순으로 65명의 봉사자를 모집한다. 자원봉사자 모집 공고는 자원봉사 대표 포털싸이트 1365와 철원군청 홈페이지, 철원군자원봉사센터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여경 기자  news12@hanmail.net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