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한화건설 ‘설맞이 나눔봉사활동’ 실시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한화건설 ‘설맞이 나눔봉사활동’ 실시
  • 김보배 기자
  • 승인 2018.02.13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려운 이웃에 명절음식·명절 선물세트 제작해 전달
이윤식 경영지원실장(오른쪽 앞에서 세번째)과 임직원들이 설을 맞아 지난 12일 본동종합사회복지관에서 이웃들에게 전달할 명절음식을 만들고 있다. 사진=한화건설 제공

[매일일보 김보배 기자] 한화건설은 지난 12일 민족의 명절인 설을 맞아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봉사활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과 따뜻한 온정을 나눴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유영인 한화건설 재무실장과 이윤식 경영지원실장 등 임직원 60여명이 참여했다. 임직원들은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 본동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명절음식과 명절 선물세트를 만들어 인근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은 ‘꿈에그린 도서관 62호점’, 본동종합사회복지관은 ‘꿈에그린 도서관 66호점’ 개관의 인연으로 이번 봉사활동을 함께 진행하게 됐다.

‘꿈에그린 도서관’은 장애인 시설의 유휴공간을 활용해 도서관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한화건설이 ‘서울시 장애인 복지시설협회’와 함께 지난 2011년부터 7년째 진행해오고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한화건설은 2011년 서대문구 홍은동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그린내’를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70개의 도서관을 개관, 총 4만여권의 도서를 기증했다.

한화건설 임직원들은 도서관 조성을 위해 기존 공간 철거와 붙박이장 조립, 페인트 칠 등에 함께 참여하고 도서와 책상, 의자 등을 함께 지원해 독서뿐만 아니라 휴식이 가능한 공간으로 활용 되도록 돕고 있다.

이윤식 실장은 “올해도 건설사의 특성을 고려한 차별화된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며 “임직원들의 정성을 담아 전달한 명절음식과 선물이 작은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