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할 만한 게임 없나 ②PC
상태바
설 연휴 할 만한 게임 없나 ②PC
  • 박효길 기자
  • 승인 2018.02.15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틀그라운드·천애명월도 등 추천
펍지주식회사의 플레이어 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사진=펍지주식회사 제공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설 연휴에 여러 가지 이유로 집에 있는 사람이라면 PC 게임이 제격이다.

가장 먼저 추천할 게임은 최근 핫한 PC 배틀로얄 게임 ‘플레이어 언노운즈 배틀그라운드’다.

펍지주식회사의 배틀그라운드는 지난해에 이어 PC 총게임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배틀그라운드는 지난해 11월 2000만장 판매를 돌파했고 같은 해 12월 PC뿐만 아니라 게임기 엑스박스원으로 출시해 100만장을 팔아치웠다.

배틀그라운드의 인기요인은 오버워치 등 팀플레이에 지친 게이머들에게 혼자 살아남기라는 배틀로얄이 주는 신선함 때문으로 분석된다.

펍지주식회사의 모회사인 블루홀은 여세를 몰아 배틀그라운드의 인기를 모바일 버전으로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넥슨이 서비스하고 있는 천애명월도. 사진=넥슨 제공
다음 추천할 PC게임은 넥슨이 서비스하는 PC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천애명월도’다.

공개테스트(OBT) 시작 당일 지난달 25일 포털사이트 네이버 ‘PC게임 일간검색어’ 4위, ‘PC방게임 이용순위’(엔미디어플랫폼 기준) 12위를 달성하는 저력을 발휘했고, 다음날인 1월 26일 금요일부터 주말까지 상승세를 이어가며 PC방 인기순위 9위를 기록, RPG장르에서는 자사게임 ‘메이플스토리’ 다음으로 2위를 차지했다.

넥슨은 이번 온라인 신작 흥행 성과로 PC방게임 이용순위 톱10 내에 ‘천애명월도’를 비롯해 ‘피파온라인3’, ‘서든어택’,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 등 총 5개의 인기 타이틀을 보유하게 됐다.

‘천애명월도’는 무협소설 대가 ‘고룡’ 원작 소설 ‘천애명월도’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한 탄탄한 스토리와 화려하면서도 중압감 있는 무협 게임의 액션성을 담아낸 PC MMORPG로, 광활한 자연과 건축물이 담긴 아름다운 그래픽을 배경 삼아 화려한 대경공술로 강호를 누비는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MMORPG’, ‘무협’ 모두를 충족시키는 게임 플레이 방식이 인기 요인으로 손꼽힌다. 강호에서 각양각색의 인간군상을 만나고 관계를 맺어나가는 무협 스토리를 자유롭게 경험하고, ‘던전’, ‘대인전(PVP)’, ‘환경전(PVE)’, ‘진영전(RVR)’ 등 MMORPG의 핵심 콘텐츠를 모두 즐기는 과정에서 획일화된 플레이 방식을 따르지 않아도 되도록 설계됐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