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지진 늑장문자에 정치권 대책 촉구
상태바
포항지진 늑장문자에 정치권 대책 촉구
  • 윤슬기 기자
  • 승인 2018.02.11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윤슬기 기자] 11일 경북 포항에서 발생한 규모 4.6의 지진과 관련, 기상청의 긴급재난문자가 지진 발생 7분만에야 발송된 것을 정치권이 대책을 촉구하고 나섰다.

백혜련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에서 "기상청의 긴급재난문자 늑장 발송의 원인을 빨리 찾아내 명확한 시정조치를 통해 국민 불안을 해소해야 할 것"이라며 "기상청의 긴급재난문자 늑장 발송의 원인을 빨리 찾아내 명확한 시정조치를 통해 국민 불안을 해소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 "포항 지진으로 대규모 피해가 발생하지 않아 천만다행이지만 당국은 정확한 지진상황 및 피해상황을 신속히 파악해야 한다"며 "국민의 불안을 없애고 피해 최소화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했다.

또 “지진과 화재 등의 발생으로 전방위적 국가안전점검이 필요한 때다. 점검과 더불어 향후 각종 국가계획 수립 시, 지진·수해·화재 등 재난재해 요소들을 반드시 최우선적으로 반영해 국민 안전에 만전을 기해주길 바란다”고 했다.

김성원 한국당 대변인은 “규모가 큰 지진이었다면 국민들은 건물이 무너지고 난 후에 문자를 확인했을 것”이라며 “문재인 정부는 안전한 대한민국을 실현하겠다면서 기본적인 문자 발송조차 제대로 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아직도 대피소에 계시는 포항시민들이 많이 계신다”며 “정부는 면밀한 지진 예방 대책을 수립하고 포항시민들이 하루 속히 집으로 돌아갈 수 있게 근본적인 주거 대책 지원을 조속히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