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이번 국회서 5·18특별법·軍사망사고진상규명법 처리"
상태바
민주당 "이번 국회서 5·18특별법·軍사망사고진상규명법 처리"
  • 윤슬기 기자
  • 승인 2018.02.08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은 8일 5‧18 민주화운동 당시 군의 헬기 사격이 있었다는 국방부 5‧18 특별조사위원회의 발표 등과 관련해 “계엄군이 주장했던 자위권적 조치란 것은 명백히 거짓임이 드러났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윤슬기 기자]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은 8일 5‧18 민주화운동 당시 군의 헬기 사격이 있었다는 국방부 5‧18 특별조사위원회의 발표 등과 관련해 “계엄군이 주장했던 자위권적 조치란 것은 명백히 거짓임이 드러났다”고 말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이날 정책조정회의에서 "계엄군 진압작전은 국민을 지켜야 할 군인이 치밀한 계획하에 무고한 국민을 학살한 범죄 행위다. 5·18 진상규명 특별법은 이번 국회에서 반드시 처리해야 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군 사망사고 진상규명법도 이번 임시국회에서 반드시 통과돼야 한다"면서 "미완의 과거사를 바로잡는 것은 정의를 세우는 일로, 이념과 여야를 떠나 모든 정당의 초당적 협조를 당부한다"고 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또 평창올림픽에 대한 자유한국당의 계속되는 공세에 대해 "시대착오적 사고에 갇혀 문재인 정부가 하는 모든 일에 딴지걸기로 종북몰이로 일관하는 것이 국민이 제1야당에 바라는 모습은 아니다"면서 "최근 여론조사를 봐도 문재인 정부의 대북정책에 만족하는 국민이 절반이 넘는다"고 했다.

그는 이어 "온 나라가 평창올림픽의 성공을 염원하는 이때 한국당은 아직도 색깔론을 계속(제기)하고 있다"면서 "강원랜드 수사외압 의혹을 받는 권성동 국회 법사위원장의 사퇴 요구를 두고 '권성동 죽이기', '정치보복'이라며 국회 보이콧까지 하고 나섰다"고 비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