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중재파 4인, 통합신당 합류 시사
상태바
국민의당 중재파 4인, 통합신당 합류 시사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8.02.01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주선 국회부의장과 국민의당 김동철 원내대표 등 국민의당 중재파 의원들이 1일 오후 국회부의장실에서 회동하고 있다. 이용호 정책위의장, 김 원내대표, 박 부의장.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규리 기자] 통합개혁신당(가칭) 합류 여부가 불분명했던 국민의당 중재파 의원 4명이 1일 안철수 대표가 추진하는 통합신당으로의 합류를 시사했다.

국민의당 박주선 국회부의장과 김동철 원내대표, 주승용 의원, 이용호 정책위의장 등 4명은 이날 여의도에서 오찬 회동을 한 뒤 "안 대표가 중재파의 의견을 다 수용한 것은 아니지만 의미 있게 받아들인 것으로 평가한다"며 "내일 거취와 관련한 공식 입장을 밝히겠다"고 밝혔다.

이들은 전날 안 대표가 중재파의 합류를 조건으로 대표직을 사퇴하겠다고 밝힌 것에 대해서는 "사퇴한다는것 자체가 미흡하다"고 평가하면서도 "분열없는 통합이라는 최선이 무마한 상태에서 차선을 선택할 수밖에 없었다"고 합류 이유를 설명했다.

다만 이들은 통합과정에서 호남을 근거로 한 국민의당의 정체성 지키기 문제가 문제됐던 만큼 국민의당의 정체성을 끝까지 지켜나가겠다는 의지를 강조했다. 이용호 정책위의장은 "어떤 경우에도 핵심 기반인 호남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