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교일 “서지현 검사, 스스로 사건 묻어”
상태바
최교일 “서지현 검사, 스스로 사건 묻어”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8.02.01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최교일 의원이 1일 오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해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규리 기자] 법무부 검찰국장 시절 여검사 성추행 사건을 덮었다는 의혹을 받는 최교일 자유한국당 의원이 '은폐 의혹'을 부인하면서, 오히려 피해 여검사가 성추행 사실을 스스로 묻은 것이라고 주장했다.

최 의원은 1일 새벽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jtbc 뉴스에 의하면 서지현 검사 본인이 당시 김모 부장검사에게 한 시간 넘게 울면서 이야기를 했고 차장검사와 검사장에게도 보고되었다고 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모 부장검사는 서 검사에게 문제제기를 할지 의사를 물었으나 서 검사는 고심 끝에 문제제기를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한다"면서 "임은정 검사가 법무부 감찰에 계속 문제를 제기했고, 법무부에서 서 검사에게 성추행 피해 여부를 물었으나 서 검사는 그런 사실이 없다고 했다. 그리고 감찰이 중단됐다"고 했다.

서 검사가 자신의 성추행을 간부들과 의논한 것은 사실이나 문제제기를 하지 않은 것은 본인의 결정이고, 자신은 이런 사실조차 몰랐는데 성추행 사실을 은폐했다고 하는 것은 명백히 '명예훼손죄'에 해당한다는게 그의 주장이다.

그러나 최 의원의 이같은 주장은 지난달 29일 '피해자가 가만히 있는데 왜 들쑤시느냐’고 최 의원이 호통쳤다는 임 검사의 추가 폭로 내용과 정면으로 대치되는 것이라 논란이 예상된다.

사건 당시 서 검사에게 감찰 협조를 부탁했었던 임 검사에 따르면 그는 최 의원이 자신에게 전화로 호출해 '피해자가 가만히 있는데 왜 들쑤시느냐'는 말을 했고, 이후 수뇌부의 사건 무마 의지가 강경하자, 결국 감찰 쪽에서 더 이상 감찰을 진행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한편, 최 의원은 '명예훼손 혐의로 법적 대응을 할 것이냐'는 질문에 “후배 검사들이니 생각해보겠다”고만 언급했다. 또 진상조사단에서 소환할 경우 응할 생각이냐'는 질문에는 "그 부분은 아직 말할 단계는 아닌 것 같고 진행 상황을 봐야 할 것 같다"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