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디즈, 스마트 IoT 의자 ‘링고스마트’ 출시
상태바
시디즈, 스마트 IoT 의자 ‘링고스마트’ 출시
  • 나기호 기자
  • 승인 2018.01.30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시디즈는 LG유플러스와 함께 국내 의자업계 최초로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결합한 학생용 의자 ‘링고스마트’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시디즈는 성장기 아이들의 바른 자세와 학습 습관을 길러주는 의자 개발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2016년부터 LG유플러스와의 기술 제휴를 통해 스마트 IoT 의자 연구에 몰두해왔다.

시디즈 ‘링고스마트’는 앉는 습관을 정량적으로 분석하고 모니터링 할 수 있는 학생용 의자로, 좌판 시트에 장착된 센서를 통해 분석한 바른 자세 및 학습 습관에 대한 결과 데이터를 스마트폰 어플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링고스마트’는 등판 높이와 좌판 깊이를 아이의 키에 맞게 조절할 수 있는 링고만의 ‘그로잉(Growing)' 기능이 그대로 적용돼 빠르게 성장하는 아이들이 바르고 편안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다.

시디즈 관계자는 ”바른 자세 형성을 통한 긍정적인 삶의 변화를 돕는 IoT 기반의 학생용 의자 출시로 사용자인 자녀와 구매자인 부모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의자 사용 환경을 제공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제품 연구 개발은 물론 생애주기에 따른 제품라인 세분화를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강화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